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네컷한상 Sep 13. 2022

페달


어느 순간부터 우리는 

어려운 일을 해내고 있으면서

그 일이 대단함을 느끼지 못했다.

쓰러지지 않는 삶을 살면서도

도태되었다고 생각한다.

속도를 내지 못한다고,

나아가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누구도 나의 도태를 정의하지 않았다.

누구도 나의 속도를 정의하지 않았다.

우리는 쓰러지지 않았다.

우리는 멈춰있지 않았다.

우린 위대하게 잘 살아가고 있다.

그게 우리들이 밟고 있는 페달이다.


작가의 이전글 할머니의 눈깔사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