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자영 Jul 26. 2024

연기처럼

2주 전에는 이 세상에서 사라지고 싶었고, 지난 주에는 내 삶을 열심히 살고 싶었다. 오늘은 다시 절망 속에 빠졌다. 오전 내내 공부를 하다가 오후에 출근했는데 하늘이 쨍쨍하다가 갑자기 비가 쏟아졌다. 마치 내 마음 같아. 양 극단을 오가는 내 마음. 어느 장단에 맞춰야 할 지 모르겠다. 밤에는 가슴을 부여잡고 울다가 낮에는 웃으면서 활기차게 지낸다. 혼자 있을 때는 무표정을 짓는다.


의사 선생님과 나의 휴가 일정 때문에 처음으로 약을 3주치 받아왔다. 항상 주 1회 만나왔기 때문에 선생님은 우려를 표하셨다. 두터운 약 봉지를 들고 병원을 나오는데, 문득 이 약들을 한번에 삼키면 죽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항우울제 두 종류, 밤에 먹는 안정제. 잠시 약봉지를 쳐다보다가 이내 시선을 거두었다. 이 정도 먹어서는 어차피 죽지 않아.


선생님은 정신분석적 치료를 주 2회 받는 것을 제안하셨다. 이 치료가 시작된다면 나는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 이제 내가 무엇으로터 낫길 원하는지 헷갈린다. 그냥 처음부터 없었던 것처럼 파스스 사라지고 싶다. 존재감 없이, 그렇게.


오늘도 울고 싶은데 웃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포기 선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