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담 Oct 03. 2022

13. 성공멘탈 1편 - 나는 나를 믿는다

20~40을 위한 '학교에서 안 가르쳐주는 성공학'시리즈

이 글을 읽기 전에 조금 시간을 내어서 철학자들이 어떻게 부에 대해 설파했는지를 

먼저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지금부터 읽어내려가실 글들이 훨씬 재미날 것입니다.


https://brunch.co.kr/brunchbook/philosophybyjw


성공멘탈누구나 가질 수 있다!

지금부터 성공의 여정에 필요한 성공멘탈의 다양한 요소들을 언급할 것입니다.

성공멘탈은 정말 많습니다. 

긍정적 사고, 열정, 의지, 도전, 성취욕, 습관, 끈기, 자기이해 등등 너무나 여러가지이며 이 요소들 하나하나가 방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게다가 결코 하나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기에 이 모든 것이 어떻게 연결되어야 하는지, 또 어떻게 모두 다 내 것으로 만드는지 정말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거론하는 내용을 잘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머리로, 마음으로 연결되고 이해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벌써부터 나에게 모자라거나 없는 능력 때문에 ‘내가 무슨 성공이야? 이렇게 그냥 살지 뭐.’라고 좌절할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이 요소들은 모두 비선형적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하나가 모자라면 나머지 것들로, 모두가 모자라도 특출한 하나로 채워집니다. 그러니 이들이 어떠한 연결고리를 지니는지 이해하고 이해한 것을 나에게 대입하면 됩니다. 그러면 나는 성공합니다. 

부자가 됩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하나의 요소를 깊이 파헤치기보다 수많은 요소들이 어떻게 연계되어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 기술할 것입니다. 단어가 다소 난해하게 느껴지겠지만 어려운 것이 아니라 낯설 뿐이다. 그러니 그냥 글이 이끄는 대로 눈을 따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머리로 생각하지 말고 그냥 눈으로 읽으면 됩니다. 술술 읽으며 책장을 넘기다 보면 자연스레 내용이 머리속에서 연결되며 가슴을 뛰게 할 것입니다.

뛰는 가슴은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통찰로 자신을 이끌 것임을 확신합니다.  

   

여러분은 누구나 충분히 성공할 자격이 있으며
성공을 통해 자유를 누릴 권리도 이미 가지고 태어난 존재입니다.

단, 성공을 위한 멘탈을 당신 것으로 만든다면 말이지요.    



나는 나의 성공을 믿는가?

성공의 시작은 나를 믿는 것부터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원하는 미래를 스스로 가질 수 있음을 믿습니까? 

그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과도 타협하지 않음을 믿습니까? 

스스로에게 먼저 물어보세요. 

‘나는 나의 성공을 믿는가?’


‘될까?’, ‘되면 좋겠는데’, ‘안되면 할 수 없고’ 이런 답이 나온다면 성공은 남의 몫입니다. 

‘된다.’, ‘해낸다.’, ‘되게 만든다’와 같이 자기 자신을 단호하게 믿어야 합니다. 

철저히 믿어야 합니다. 

성공은 내가 성공하리라는 확신이 들 때 비로소 시작됩니다. 


내가 나를 믿지 않는데 세상이 어찌 나를 믿겠습니까? 

내가 나의 성공을 의심하는데 어찌 우주의 에너지가 나에게 성공의 기운을 보내주겠습니까? 

모든 것은 에너지로 통합니다. 

에너지는 동일한 에너지를 모아 다시 나에게로 오지요. 

나의 성공에 대한 확신은 

또 다른 성공에너지를 모아 더 크게 내게로 오니 나는 무조건 나의 성공을 믿어야 합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성공의 시작은 ‘나는 성공한다.’를 믿는 것부터입니다.

자신의 성공을 의심하지 마십시오. 

성공자에게는 ‘자신에 대한 확신’이 있고 실패자에게는 ‘자신에 대한 의심’이 있습니다. 

단, ‘나의 능력’을 믿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믿는 것이다. 


‘나의 능력’을 믿는 것은 자칫 자신에 대한 파악이 안되어 경솔해지고 오만에 빠질 수 있습니다. 

‘나 자신’을 믿는 것은 나는 성공할 것이며 성공을 위한 대가를 치를 각오도 지녔음을 믿는 것입니다. 

그러니 겸손해지고 지속적인 끈기로 노력을 하는 사람이 되지요. 

이러한 과정은 내 능력 밖의 영험한 기운까지도 끌어와 결국 능력이 커지며 데카르트의 말처럼 

‘결정하고 과정으로 입증’해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어 갑니다.     


믿을 수 있을 때 믿는 것이 아닌 믿지 못할 때 믿는 것이 진짜 믿음이다

믿을 수 있는 상황일 때 믿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을 좋아하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요. 


앞날이 두려울 때, 

자신감이 떨어졌을 때, 

난관에 부딪혔을 때, 

포기하고 싶은 맘이 나를 온통 감쌀 때, 

도저히 한 발자욱도 내디딜 힘이 없을 때, 

이때 자신을 믿는 것이 진짜 믿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지요.  

   

‘갖고 싶다, 하고 싶다, 되고 싶다, 가고 싶다’가 아닌, 

‘갖지 않으면 안되고, 하지 않으면 안되고, 되지 않으면 안되며, 가지 않으면 안되는’ 치열함으로 믿어야 합니다. 이는 아주 간절한 무언가를 꿈꾸는 자가 가질 수 있는 성공멘탈입니다. 

나아가, 이러한 간절함에 대한 확신멘탈은 강력한 성공멘탈의 기본입니다.  

    

간절함은 모든 것을 이기게 합니다. 

나아가 만족스러운 성공에 이르기까지 만나는 수많은 걸림돌들을 디딤돌로 바꾸는 힘이 됩니다.       

자! 이제 ‘성공자’의 마인드로 자신을 바꿔봅시다!


어떻게? 

‘나는 나를 성공시킨다!’ 라는 성공과 부에 대한 믿음으로 내 모든 세포를 채우십시오. 

스스로에 대한 확신은 자신의 잠재의식에 내재되고 내재된 잠재의식은 필요한 순간 나의 판단에 유용하게 기여합니다. 판단은 행동을 이끌고 행동이 반복되면 습관이 되며 습관은 나의 태도를 만들고 태도는 성공자의 모든 것이지요. 

    

여기서 간디의 유명한 명언을 마음으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네 믿음은 네 생각이 된다. 
네 생각은 네 말이 된다.
네 말은 네 행동이 된다.
네 행동은 네 습관이 된다.
네 습관은 네 가치가 된다.
네 가치는 네 운명이 된다.     


자, 성공을 원한다면 강력하게 자신에게 말해봅시다!


‘나는 내 인생을 성공시킨다!'

‘내 안에는 성공의 잠재력이 있다!'

‘내 인생을 성공시키는 것은 내게 주어진 권리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자격이 있다!’

‘나는 나를 믿는다!’     



다음 편에 계속.


* 본 글에 대한 궁금증, 글을 읽은 자신의 견해 모두 덧글로 남겨주시면 최선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 공개덧글로 자신의 생각을 남기기 어려우신 분은 브런치에 공개된 

   저의 개인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2. '돈', 너는 누구냐?-3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