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한정판 SUV ‘XM Kith’ 공개
‘XM Kith’ (출처-BMW)
BMW가 미국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Kith와 협업해 한정판 모델을 선보였다.
이 콜라보레이션은 자동차와 패션의 경계를 허물며 독창성과 고급스러움을 결합한 사례로, 지난 2024년 마이애미 아트 위크를 통해 공개됐다.
‘XM Kith’ (출처-BMW)
BMW와 Kith의 협업 결과물인 XM Kith는 전 세계 단 47대만 생산되는 초희귀 모델로, 두 가지 독점 색상 옵션을 제공한다.
고객은 Frozen Techno Violet(고급 보라색) 또는 Frozen Black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Frozen Techno Violet은 이번 모델을 위해 BMW가 새롭게 개발한 색상이다.
외관은 Kith 로고와 BMW의 상징적인 M 배지를 절묘하게 결합한 디자인으로 꾸며졌으며, 트렁크 리드, 헤드레스트, 카본 파이버 센터 콘솔 등 차량 곳곳에 Kith 브랜드가 새겨져있다.
‘XM Kith’ (출처-Kith)
실내는 블랙 메리노 가죽으로 마감됐으며, 도어 실 플레이트에는 Kith 모노그램과 한정판 고유 번호가 새겨져 희소성을 더했다.
파워트레인은 기본 XM 모델과 동일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하며, 최대 738마력을 발휘한다. 또한, XM 모델은 고성능 SUV인 만큼 무게가 2.75톤에 달함에도 불구하고 제로백 3.4초의 강력한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클래식 스포츠카 ‘M1’ (출처-Kith)
이번 협업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요소는 BMW의 클래식 스포츠카인 M1의 맞춤형 복원 모델이다. M1은 Kith 설립자 로니 피그(Ronnie Fieg)의 개인 컬렉션으로, XM Kith와 같은 페인트와 스타일링 요소로 특별 제작됐다.
다만, M1 스포츠카는 판매용이 아닌 단일 맞춤 제작 차량으로,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77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클래식 스포츠카의 매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M1은 무게도 가벼워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약 5.4초 만 도달할 수 있다.
‘XM Kith’ (출처-Kith)
BMW와 Kith의 이번 협업은 단순히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을 넘어선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XM Kith는 BMW의 혁신적인 기술과 Kith의 독창적인 패션 감각을 결합한 결과물로, 자동차와 패션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BMW 관계자는 “Kith와의 협업은 럭셔리와 개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였다”며, “앞으로도 BMW는 혁신적인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탐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XM Kith’ (출처-Kith)
한편, XM Kith의 공식 가격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기본 XM 모델이 160,175달러(한화 약 2억 2,600만 원)부터 시작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한정판 XM Kith의 가격은 약 200,000달러(한화 약 2억 8,300만 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