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만들다보니 “괴물이 나타났다”…폴스타의 픽업트럭?

by 위드카 뉴스

폴스타 장난감 브랜드 핫 휠즈 협업
2024년 디자인 공모전 우승작 공개
인도 디자이너 ‘샤샹크 셰카르’ 우승

Polestar-Hot-Wheels-Design-Reveal-1024x683.jpg

인도 디자이너 ‘샤샹크 셰카르’가 디자인한 우승작 ‘폴스타 TRX’ (출처-폴스타)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2024년 디자인 공모전 우승작을 공개했다.


올해 공모전은 장난감 브랜드 핫 휠즈(Hot Wheels)와 협업해, 참가자들에게 폴스타만의 미니멀리즘 디자인 언어와 1:64 스케일의 핫 휠즈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작품을 제출하도록 했다.


인도의 샤샹크 셰카르, 대담한 오프로드 콘셉트로 우승

Polestar-Hot-Wheels-Design-Reveal-2-1024x683.jpg

인도 디자이너 ‘샤샹크 셰카르’가 디자인한 우승작 ‘폴스타 TRX’ (출처-폴스타)


2024년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은 1,2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참가자들은 핫 휠즈 브랜드 특유의 유쾌한 감성과 폴스타의 미니멀리즘을 결합한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했다.


심사위원들은 두 브랜드의 철학을 균형 있게 반영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작품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우승작으로는 인도의 디자이너 샤샹크 셰카르(Shashank Shekhar)가 디자인한 오프로드 차량 ‘폴스타 TRX’가 선정됐다.


Polestar-Hot-Wheels-Design-Reveal-3-1024x683.jpg

이탈리아 디자이너 ‘포웨이 첸’이 디자인한 준우승작 ‘사이버 쉐이커’ (출처-폴스타)


이 작품은 과감한 비율과 세련된 표면 처리로 폴스타의 디자인 철학을 재해석했으며, 핫 휠즈의 역동적인 감각을 완벽히 결합했다.


‘폴스타 TRX’는 핫 휠즈 토이카 시리즈에 포함되는 최초의 폴스타 모델로, 2025년 여름 다이캐스트 수집품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우승자인 셰카르는 “내 디자인이 전 세계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핫 휠즈 모델로 제작된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고 놀랍다”며 이번 경험이 젊은 디자이너들에게 큰 자신감을 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Polestar-Hot-Wheels-Design-Reveal-4-1024x683.jpg

독일 디자이너 ‘로만 무어’가 디자인한 가작 ‘폴스타 트랙 토이’ (출처-폴스타)


준우승은 이탈리아 디자이너 포웨이 첸(Powei Chen)의 ‘사이버 쉐이커(Cyber Shaker)’가 차지했다. 이 작품은 사이버펑크 스타일과 현대적 미학이 조화를 이룬 콘셉트로 주목받았다.


이와 함께, 독일의 로만 무어(Roman Moor)는 르망 스타일 클래식 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폴스타 트랙 토이(Polestar Track Toy)’로 가작에 선정됐다.


핫 휠즈와 폴스타, 디자인 혁신의 만남

Polestar-Hot-Wheels-Design-Reveal-5-1024x683.jpg

인도 디자이너 ‘샤샹크 셰카르’가 디자인한 우승작 ‘폴스타 TRX’ (출처-폴스타)


핫 휠즈는 50년 넘게 자동차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팬들에게 자동차 문화를 전파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핫 휠즈와 폴스타의 독창적인 협업으로 디자이너들에게 창의성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했으며, 두 브랜드의 철학을 하나로 연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테드 우(Ted Wu) 마텔 부사장 겸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책임자는 “올해 공모전은 핫 휠즈와 폴스타의 강점을 결합해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며, ‘폴스타 TRX’가 핫 휠즈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폴스타, 디자인 커뮤니티와의 협력 강화

Polestar-Hot-Wheels-Design-Reveal-6-1024x683.jpg

인도 디자이너 ‘샤샹크 셰카르’가 디자인한 우승작 ‘폴스타 TRX’ (출처-폴스타)


폴스타는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학생 및 프로페셔널 디자이너들에게 자동차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특히, 폴스타 디자인 팀은 참가자들에게 지속적인 지원과 일대일 코칭을 제공해, 창의적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왔다.


후안-파블로 베르날(Huan-Pablo Bernal) 폴스타 인테리어 디자인 책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대담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많이 발견했다”며, “특히 우승작 ‘폴스타 TRX’가 실제로 제작될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Polestar-Hot-Wheels-Design-Reveal-7-1024x683.jpg

2024년 디자인 공모전 출품작들 (출처-폴스타)


한편, 폴스타와 핫 휠즈의 협업으로 탄생한 2024년 디자인 공모전은 자동차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세계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들이 쏟아져 나왔으며, 두 브랜드의 팬들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폴스타 TRX’를 포함한 최종 우승작들은 폴스타와 핫 휠즈의 상징으로 자리잡으며,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예정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EV3 보다 싼 데 “520km 달린다”…기아 ‘초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