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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위드카 뉴스 Jun 12. 2023

"G바겐과 경쟁?" 렉서스 GX 풀체인지의 전통 디자인

렉서스 럭셔리한 준대형 SUV 'GX' 공개

9일 렉서스는 신형 GX를 공개했다. 거의 14년 만에 플랫폼의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진 2024 렉서스 GX는 박스형 디자인이지만 매력적인 스타일링, 바디 온 프레임 섀시와 풀타임 4륜구동과 같은 GX의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유지한다.


그 외에도 렉서스 신형 GX는 전자식 후륜 차동 장치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토센 리미티드 슬립 센터 디퍼렌셜, 가솔린 엔진, 1열 마사지 시트 등이 탑재됐고, 새롭게 디자인된 실내 레이아웃과 최대 7명까지 앉을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2024 렉서스 GX

신형 렉서스 GX는 프리미엄, 프리미엄+, 럭셔리, 럭셔리+, 올 뉴 포 렉서스, 오버트레일, 오버트레일+ 등의 다양한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오버트레일 콘셉트는 지난 1월 도쿄 아웃도어 쇼에서 선보인 바 있지만, 새로운 이름을 붙인 전용 에디션이 양산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렉서스 GX 풀체인지 전통의 박스형 SUV 스타일 외관


렉서스의 신형 GX는 풀체인지를 거친 3세대 모델로 차체 크기는 전장 5,004mm, 전폭 2,117mm, 휠베이스 2,850mm이며 전고는 타이어에 따라 1,915~1,935mm이다.

2024 렉서스 GX

외관은 전통의 박스형 SUV 스타일로 측면부 펜더 볼륨감이 강조되었고,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및 주간주행등(DRL), 좌우가 연결된 테일램프 등이 탑재됐다.

2024 렉서스 GX

내부에는 14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1열 마사지 시트, 최대 12개의 컵 홀더, 최대 6개의 충전 포트, 그리고 120V 인버터로 보조 장비에 전원을 공급하는 등의 기능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신형 GX는 7인승 레이아웃과 2열 독립 시트로 구성된 6인승으로 운영되며, 2열은 원터치 폴딩 기능, 3열은 파워 시트가 적용되어 편리한 조절이 가능하다.

2024 렉서스 GX

신형 GX는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의 GA-F 플랫폼을 기반으로하며, 전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과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으로 온,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가변 서스펜션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2024 렉서스 GX

엔진은 3.4리터 V6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49마력, 최대토크 66.2kgm를 발휘한다.

2024 렉서스 GX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 신형 GX의 견인력은 최대 3,629kg이며, 이전 세대 4.6리터 V8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 대비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됐다.

2024 렉서스 GX

렉서스 GX는 전자 제어식 트랜스퍼 케이스를 통해 4WD 하이(High)와 4WD 로우(Low) 전환 속도가 향상되었다.


또한, 토센 리미티드 슬립 센터 디퍼렌셜, 전자식 후륜 차동 장치, 크롤링 제어, 내리막 어시스트 컨트롤(DAC), 그리고 3D 멀티 터레인 모니터와 같은 다양한 오프로드 주행 특화 기술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조작 편의성을 제공한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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