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Jul 14. 2023

“이게 소형 SUV?” 폭스바겐 티크로스의 세련된 모습

전면부에 LEC 매트릭스 헤드램프 탑재, 최고 출력 150마력

폭스바겐이 4일(현지시간), 자사의 소형 SUV 티크로스(T-Cross)의 부분 개선 모델을 공개했다.


폭스바겐 티크로스 페이스리프트

이번 변경사항으로 티크로스는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X’ 그래픽 디자인이 특징인 리어램프, 그리고 터치 슬라이딩 방식의 공조기를 새로이 갖게 되었다. 단, 국내 출시 시점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개선된 티크로스의 차체 크기는 길이 4135mm, 높이 1558mm, 휠베이스 2563mm로 측정되며, 새로운 범퍼 디자인 적용으로 이전 모델보다 27mm 길어진 것이 특징이다.

폭스바겐 티크로스 페이스리프트

전면부에는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상위 트림에 제공되며, 하위 트림에는 기존의 할로겐 헤드램프를 LED 헤드램프로 대체한 것이 기본 사양이다.


폭스바겐 티크로스, 전기 자전거 캐리어 장착 공간 마련


소형 SUV 폭스바겐 티크로스(T-Cross)의 그릴 중앙에는 좌우 주간 주행등을 연결하는 라이팅 바가 추가되었다.


또한, 후면부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되며, 그 안에는 ‘X’ 형태의 그래픽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폭스바겐 티크로스 페이스리프트

개선된 티크로스는 강성을 높인 견인 바를 통해 전체적인 견인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며, 전기 자전거 캐리어를 설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트림에 따라 티크로스 부분변경 실내는 8인치 또는 10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또는 9.2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터치 슬라이딩 방식의 최신 공조기가 추가되었다.

폭스바겐 티크로스 페이스리프트

또한,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된 대시보드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트렁크는 기본적으로 455ℓ의 용량을 가지며, 최대로 확장시 1281ℓ까지 수용 가능하다.


티크로스 부분변경의 동력계에는 1.0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트림에 따라 최대 출력 95마력(5단 수동변속기) 또는 116마력(6단 수동변속기,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을 선택할 수 있다.

폭스바겐 티크로스 페이스리프트

더욱 강력한, 최고 출력이 150마력에 이르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전륜구동으로 운영된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작가의 이전글 “할인을 이렇게나?” GM 캐딜락 리릭을 할인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