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Jul 11. 2023

“나 차 못 받는 거 아냐?” 테슬라 정리해고 시작했다

상하 배터리 생산 라인 일부 직원 해고

테슬라가 지난 분기에 전 세계 인도량 466,140대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여줬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3%, 전 분기 대비 10% 증가한 실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테슬라는 중국의 상하이 배터리 생산 라인에서 인력을 줄이는 방향으로 행동하고 있어, 그 이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출처-insideevs

블룸버그와 다른 외신은 9일, 테슬라가 전날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3 중국 자동차 포럼’에서 진행된 향후 공정한 시장 질서를 위한 서약에 동의하고 전기차 판매 가격 인하 정책을 종료하겠다는 발표를 한 바로 다음 날, 배터리 생산 라인의 일부 직원을 해고했다고 보도했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출처-insideevs

테슬라 정리해고 요인, 배터리 생산 라인 자동화 추진으로 예상

블룸버그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보도한 바에 따르면, 테슬라의 정리해고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이 감원 조치는 배터리 생산 부서의 인력 절반 이상인 수백 명을 포함할 수 있다고 하며, 일부 직원에게는 도장이나 스탬핑과 같은 다른 작업장으로 이동하는 옵션이 제공됐다고 한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출처-insideevs

상하이에 위치한 기가팩토리는 테슬라의 글로벌 제조 공장 중 가장 큰 것 중 하나로, 연간 약 1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한다.


2만 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는 이 공장은, 전 세계에서 판매된 테슬라 차량의 절반을 생산해왔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출처-insideevs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는 테슬라의 주력 판매 모델인 모델 3과 모델 Y에 사용되는 LG 에너지솔루션 및 CATL 배터리 모듈 조립이 이뤄진다.


테슬라는 최근에 이 배터리 생산 라인에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려는 계획을 추진해왔으며, 이것이 이번 정리해고의 주요 요인으로 지목됐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출처-insideevs

한편, 지난 2분기에 총 247,217대의 차량이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되면서 이전의 생산 기록을 새롭게 경신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작가의 이전글 “쏘렌토 한 판 붙자!” 현대 싼타페 컨버전 계약 실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