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Jul 13. 2023

“고급 세단 감성” 벤츠 EQE SUV의 눈부신 디자인

벤츠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 기반 2번째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1일, 준대형 순수 전기차인 ‘더 뉴 EQE SUV’의 국내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이 차량은 지난해 10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올해 초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됐다.

벤츠 EQE SUV

벤츠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하여 두 번째로 만들어진 EQE SUV의 주요 특징은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통한 넉넉한 주행거리이다.


또한 실용적인 내부 공간, 모든 환경에서의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 성능, 다양한 편의사양이 갖춰져 있다.


프론트 액슬 앞부분에는 새로운 휠 스포일러가 설치되었으며, 에어로 클래딩은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휠을 위해 특별하게 개발됐다. 이러한 요소들을 통해 바퀴로 공급되는 공기 흐름이 개선됐다.

벤츠 EQE SUV

차량 하부에는 톱니 모양의 터뷸레이터 등 세밀한 공기역학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공기 흐름을 크게 개선했다.


EQE SUV는 큰 부피와 짧은 리어 오버행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요소로 인해 0.25Cd라는 우수한 공기저항계수를 보여준다.


벤츠 EQE SUV, 벤츠 전기차 최초로 DCU 장착


메르세데스-벤츠의 ‘더 뉴 EQE SUV’는 총 10개의 모듈로 구성된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더불어, 히트펌프를 기본적으로 탑재해 전기 모터 및 배터리의 폐열을 실내 난방에 활용,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주행 및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벤츠 EQE SUV

EQE SUV의 모델 중 350 4MATIC SUV와 500 4MATIC SUV의 토크 분배는 사륜구동 4MATIC 시스템을 통해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방식으로 전륜과 후륜의 전기 모터(eATS)에 공급하는 방식이다.


더불어 벤츠 전기차 최초로 DCU(Disconnect Unit)를 장착, 각 주행 상황과 출력 요구에 따라 전륜 모터를 자동으로 분리하여 후륜 구동으로 주행하는게 가능하다.

벤츠 EQE SUV

이러한 고도화된 기능들 덕분에, 350 4MATIC SUV와 500 4MATIC SUV는 각각 최대 404km와 401km를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다.


특히 500 4MATIC SUV는 최고 출력 300kW, 최대 토크 858Nm의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신차의 디자인은 SUV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는데, EQ 패밀리룩인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 등의 적용과 역동적인 비율의 근육질 차량 숄더 부분을 통해 표현냈다.

벤츠 EQE SUV

500 4MATIC SUV 모델의 경우 크롬으로 마감된 A-윙 트림과 21인치 AMG 멀티-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돋보인다. 이는 AMG 라인 익스테리어가 적용된 결과다.


실내에 제로-레이어 인터페이스 적용


메르세데스-벤츠의 ‘더 뉴 EQE SUV’는 대형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차량으로, 디지털화된 요소와 넉넉한 공간을 통해 고급스러움이 표현됐다.


차량 내부는 12.3인치 운전석 계기판과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를 탑재, EQE 세단과 마찬가지로 최상의 시인성을 제공한다.


또한 제로-레이어(zero-layer)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 환경 변화와 사용자 행동에 따라 지속적으로 최적화되며, 탑승객을 위한 세심한 어시스턴트 역할을 합니다.


EQE SUV는 1,000mm 이상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는 1열과 2열을 갖췄으며, 뒷좌석은 4:2:4 비율로 분할하여 폴딩을 할 수 있다.


트렁크의 기본 용량은 520리터이며,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675리터의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벤츠 EQE SUV

더불어, 신차에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AIRMATIC air suspension)이 기본 적용되어, 차량 높낮이를 필요에 맞게 조절하는게 가능하다.


탑재되어 있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서는 드라이빙 모드, 속도 및 하중에 따라 각 휠을 개별적으로 제어하여 안정적인 주행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다이내믹 셀렉트 기능을 통해 주행 모드에 따라 모터, ESP, 서스펜션, 스티어링 특성을 변경할 수 있다.


오프로드 모드도 선택가능하여 ECO, COMFORT, SPORT, INDIVIDUAL 모드, 그리고 다양한 오프로드 상황에서의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

벤츠 EQE SUV

특히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가속 페달 곡선이 완만하게 움직이고, 차체 높이가 최대 25mm까지 상승한다.


단, 속도가 70km/h 이상이 되면 차체는 정상 수준으로 낮아지며, 50km/h 미만으로 낮아지는 경우에는 다시 높아진다.


500 4MATIC SUV는 최대 10도의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통해 회전 반경을 12.3m에서 10.5m로 줄여, 민첩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하고 고속 주행에서 안정성을 더한다.


판매가격 1억 990만원부터


‘더 뉴 EQE SUV’는 주행 편의와 안전을 위한 고급 사양 다양하게 탑재하고 있다.


차량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와 더불어, 사고 발생 이전에 위험 상황을 미리 감지하여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 그리고 측면 충돌 감지 시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이 포함되어 있다.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 것은 물론, 500 4MATIC SUV에는 앞좌석 멀티컨투어 시트와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가 적용되어, 주행 중에도 최고 수준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전 라인업에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는 대형 헤파 필터를 포함한 공기 청정 패키지, 디지털 라이트,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 등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벤츠 EQE SUV

국내 시장에서는 먼저 EQE 350 4MATIC SUV, EQE 500 4MATIC SUV, 그리고 EQE 500 4MATIC SUV 런칭 에디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고성능 모델인 AMG EQE 53 4MATIC+ SUV도 선보일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EQE 350 4MATIC SUV가 1억 990만 원, EQE 500 4MATIC SUV 1억 2850만 원, 그리고 EQE 500 4MATIC SUV 런칭 에디션은 1억 3400만 원으로 정해졌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작가의 이전글 “창립이래 최초” 현대자동차 생산직 공채에 여성 뽑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