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Aug 24. 2023

“딱 1,000대 한정” 공개된 기아 EV6 한정판은?

기아의 순수전기차 ‘EV6’, 1000대 한정 스페셜 에디션

기아 EV6 스페셜 에디션 티저

기아는 이달 말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몬테레이 카 위크’에서 전기차 ‘EV6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차량은 1000대만 제한적으로 생산되며 특별한 디자인 사양이 도입될 것이라고 전해진다.


현지시간 기준으로 15일에 나온 몇몇 외신의 보도에 따르면, 기아가 ‘2023 북미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에서의 수상을 기리기 위해 만든 EV6 스페셜 에디션이 몬테레이 카 위크에서 처음으로 대중 앞에 나선다.


기아 측은 이전에 EV6 스페셜 에디션을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디자인된 모델”로 설명하고, “독특한 내외장 디테일이 돋보일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기아 EV6 스페셜 에디션에 특별 엠블럼 부착

기아 EV6 스페셜 에디션에는 딥 포레스트 그린의 외장색과 함께 블랙 포인트를 새롭게 추가하며, 한정판을 상징하는 특별한 엠블럼도 장착될 예정이다.

기아 EV6 스페셜 에디션/딜러 공개 사진

내부는 베이지 컬러의 인테리어와 대시보드에 적용된 특이한 패턴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기아는 몬테레이 카 위크에서 올해 초 뉴욕에서 발표했던 ‘EV9’ 전기 SUV도 함께 공개하며 북미 시장 홍보 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한편, 18일에 시작되는 2023 몬테레이 카 위크에서는 마세라티, 람보르기니, 애스턴마틴, 피닌파리나 등의 브랜드들이 새로운 차량을 전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작가의 이전글 "많이 올랐네?” 현대차 신형 싼타페 3,546만부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