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Nov 09. 2023

최신 쉐보레 슈퍼카 모델, 도로 위 나타났다

르망 24시 출전 모델, 슈퍼카 ‘콜벳ZR1’ 스파이샷

출처 – 쉐보레 / 쉐보레 콜벳 2020 STINGRAY

GM이 스포츠카 및 슈퍼카로 밀고 있는 콜벳은 쉐보레의 대표적인 르망 24시 출전 차량이다.


콜벳이 이 세상에 처음 나오게 된 이유는 단순하다. 제 2차 세계대전 쯤 GM의 경영진들은 영국 재규어제 스포츠카를 우연한 기회에 보게 됐다.


그들은 “영국만 저런 멋진 스포츠카를 만들 순 없다. 미국도 저런 멋진 스포츠카 좀 만들자!”라고 의기투합해 ‘콜벳’이 탄생하게 됐다.

출처 – 유튜브 ‘CarSpyMedia’ / 쉐보레 콜벳 ZR1

최근 쉐보레 콜벳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하며 트랙 지향적인 ZR1 모델이 스파이샷에 포착되었다.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의 테스트 주행 중인 콜벳 ZR1은 몇 달 전에 무거운 위장을 착용하고 있었는데, 검은색 변장 패널과 디스크 바퀴 덮개가 돋보였다. 최근의 사진에서는 대부분 위장용 랩만으로 디자인을 감추고 있다.


거대한 리어윙이 포함된 쉐보레 콜벳 ZR1의 앞과 뒤 범퍼는 옵션으로 Z07 패키지를 장착한 Z06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지만, 중앙의 쿼드 테일파이프 배치는 공유하고 있다.

출처 – 유튜브 ‘CarSpyMedia’ / 쉐보레 콜벳 ZR1

더불어, Z06와는 달리 ZR1의 리어 펜더 부분에는 새로운 공기 흡입구가 두 개나 추가되었다. 이와 마찬가지로, 프론트 후드 부분에도 새로운 공기 흡입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콜벳 ZR1은 전면부 후드에 통풍 구멍을 포함해 공기가 차체 노즈와 앞유리를 통과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양쪽 뒷바퀴 앞의 메인 벤트 뒤와 휠 아치 상단에 위치한 벤트와 함께 특징적이다.


쉐보레 콜벳 ZR1 다운포스, Z06 보다 2배

출처 – 쉐보레 / 쉐보레 콜벳 2020 STINGRAY

쉐보레는 Z06의 에어로 옵션을 통해 시속 300km에서 333kg의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고 밝혔는데, ZR1은 그보다 두 배에 가까운 힘을 발휘한다고 한다.


아직 콜벳 ZR1의 드라이브트레인과 정확한 출력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GM에서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ZR1은 Z06의 5.5리터 플랫플레인 크랭크 스크리머의 트윈터보 버전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출력은 약 670마력에서 850마력까지, 그리고 토크는 678Nm에서 1119Nm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유튜브 ‘CarSpyMedia’ / 쉐보레 콜벳 ZR1

한편, 콜벳은 ZR1의 하이브리드 버전 ‘Zora’ 모델 개발을 계획 중이다. 이 모델은 E-레이의 전기식 전륜구동 모터를 결합해 1014마력의 엄청난 출력과 사륜구동을 제공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흥미로운 변화를 가진 콜벳 ZR1은 2025년형으로 내년에 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작가의 이전글 벤츠 신형 모델 발표에 난리난 ‘신흥국 부자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