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Aug 08. 2024

'연 매출 3천억' 방송인, 대박난 자동차 클라스

연 매출 3천억 사업가, 홍혜결♥여에스더 부부의 자동차는?

EQ900, 여에스더&홍혜걸 /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온라인 커뮤니티

많은 방송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에스더와 홍혜걸 부부. 


서울대 출신 의사인 여에스더가 의사 동료들에게 ‘서울 의대씩이나 나와서 장사나 한다’며 상처받은 이야기를 꺼내 놓은 가운데, 그가 이런 어려움을 딛고 연 매출 3천억원의 사업체를 꾸린 사연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


1965년 생인 여에스더는 어린 시절 대구에서 자랐다. 어린 시절 집안에 어려움이 생겼을 때 그의 어머니는 여에스더에게 아우슈비츠를 예시로 들며 “살아남는 건 결국 음악가와 의사”라고 조언한다.


피아노를 치기 싫었던 여에스더는 중2때 의대 진학을 결정했는데, 이후 서울대 의과대학에 진학해 졸업을 했다. 

여에스더&홍혜걸 / 출처 : 연합뉴스

여에스더는 이후 보통 의사와는 다른 길을 가게 되는데, 그 이유에 대해 지난해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 출연해 밝혔다.


그는 우울증을 타고 났다고 밝히면서 “어떤 때는 이런 몸을 가지고 태어난 걸 굉장히 싫어했었지만, 요즘은 감사하다. 만약 내가 만성피로증후군이나 우울증을 겪지 않았다면, 다른 의사와 같은 길을 갔을 것이다. 그렇지 않았을 것 같다”고 말했다.


여에스더는 과거를 회상하며 “의과대학 시절부터 열심히 공부했고, 인턴과 레지던트 생활도 열심히 했지만, 모든 전문의를 딴 후에도 내 몸은 좋아지지 않았다. 검사를 해도 이상이 없었는데, 아이 둘을 낳고 나서는 손가락을 들기도 힘들었다”고 전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그녀는 기능의학, 즉 영양과 의학을 결합한 학문을 공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렇게 해서 저는 10년 동안 의사 선생님들한테 영양학 강의를 했다”고 말했다.

여에스더&홍혜걸 / 출처 : 뉴스1

하지만 그녀의 진심 어린 고백 뒤에는 깊은 상처도 있었다. “우울증이 있다는 걸 밝힌 후, 댓글에는 ‘우울증 영양제까지 팔려고 한다. 저 장사꾼이 저러는구나’라는 말들이 있었다. 정말 상처받았다. 의사 선후배와 동료들도 ‘서울 의대 나와서 이런 장사꾼 하냐’고 비난했다”고 고통을 토로했다.


여에스더는 또한 “나름 신념을 가지고 이 일을 해왔는데, 동료들로부터 그런 비난을 받으니 많이 힘들었다. 그럴 때마다 나를 잡아준 건 우리 남편과 직원들이었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주위의 수많은 비난에도 불구하고 영양학 강의와 함께 사업에 성공한 여에스더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시가 70억 상당의 타워팰리스를 공개했다.


MBN 리얼 버라이어티 ‘가보자GO’ 시즌2에 출연한 여에스더는 “이전에 전세로 살았는데 이제는 빚 없이 내 집이다. 이 집을 사기 위해 강의를 1500번 했다”며 그동안의 남다른 노력을 밝혔다.

타워팰리스 / 출처 : 뉴스1

여에스더의 집은 남편과 친정어머니의 취향이 고스란히 반영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다. 고급 호텔 스위트룸을 연상시키는 집 내부는 특히 안방이 눈길을 끌었다. 안방은 가수 강수지가 직접 꾸며주었다고 한다.


또한 여에스더의 집에는 약 25억 원 상당의 그림, 2000만 원 대의 TV와 고급 운동기구 등이 있어 화려함을 자랑했다. 이러한 모습을 통해 여에스더는 자신의 성공과 노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 뿐만 아니라 여에스더와 홍혜걸 부부가 타는 자동차도 화제가 됐는데, 지난 2022년 KBS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한 이 부부는 EQ900을 선보였다.


해당 차량은 현대차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플래그쉽 세단으로 에쿠스의 뒤를 잇는 차량이다. 

EQ900 /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DH 플랫폼을 공유하는 EQ900은 플래그쉽 모델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실내와 더불어 당시에는 세계 최초로 탑재되는 각종 기술들이 탑재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다 모델은 2012년부터 프로젝트명 HI로 개발이 시작되어 약 4년 동안 1,200여 명의 전문가들이 투입되어 설계부터 양산까지 완료됐다.


파워트레인은 3.8 가솔린, 3.3 가솔린 터보, 5.0 가솔린 등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됐는데, 3.8가솔린 모델을 기준으로 했을 때 최고 출력 370마력에 최대 토크 52.0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차량의 전장은 5,205mm 전폭 1,915mm, 전고 1,505mm에 휠베이스는 3,160mm으로 한국 판매가격은 3.8L GDi 모델이 7,500~1억 900만원이었으며, 3.3L 터보 GDi 모델이 7,900~1억 1,300만원, 5.0L GDi 모델은 1억 1,800만원이었다. 


특히 EQ900L모델은 2017년 10월 대한민국 대통령 전용차로 방탄·방호기능이 포함되어 대당 6억 원에 도입된 바 있다.


한편,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여에스더가 대표로 있는 (주)에스더포뮬러의 2022년 매출은 2016억 3961만원으로 나타났다.

작가의 이전글 시청역 역주행 운전자, 인도로 핸들 튼 이유가 '황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