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새로운 색상 추가
현대자동차가 자사의 소형 해치백 모델 i20의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날카로워진 전면부와 새롭게 디자인된 후면 범퍼를 통해 더욱 현대적인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된 i20에서는 3가지의 새로운 색상 루시드 라임 메탈릭, 루멘 그레이 펄, 메타 블루 펄이 추가됐다. 또한, 인테리어에 루시드 라임 컬러 패키지가 추가되어 실내가 더욱 화사해졌으며, 시트에는 세로 라인과 가로 엠보싱 요소가 추가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업그레이드된 실내에는 10.25인치 계기판 디스플레이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옵션으로 제공되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또한, 무선 충전 패드와 보스 스테레오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전구를 멀티 컬러 조명이 가능한 LED로 교체했다.
현대자동차는 i20 모델이 소형차인 만큼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을 추가했다. 먼저 전방 충돌방지 보조에 자전거 운전자 식별 기능을 추가하여 스마트 센스 안전 제품군을 확장했다.
이 시스템은 차로 유지 보조 기능도 함께 제공되며, 구매자는 옵션으로 후방 교차 충돌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안전 사양 등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i2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1.0리터 터보 차저 엔진으로 99마력 또는 118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어시스트가 탑재된다. 여기에 변속기는 7단 듀얼 클러치 또는 6단 수동 변속기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한편, i2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23년 3분기 터키의 소도시 이즈미트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현대자동차는 이 모델의 추가 변형 모델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