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Oct 08. 2024

“포르쉐 부럽지 않다”… 현대차 신차? 이게 정말이라면

현대차 아이오닉 6N렌더링 이미지 공개돼

현대차 아이오닉 6N
렌더링 이미지 공개돼

RN22e. / 출처: Hyundai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6N의 출시를 앞두고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오닉 5 N 성공 이어질지, 기대감 증가


현대차의 고성능 N 디비전은 이미 아반떼, i30, i20과 같은 모델들이 라인업에 있으며, 아이오닉 5 N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 ‘2024 올해의 전기차’로도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아이오닉 6 N은 현대의 전기차 라인업에서 또 다른 혁신을 예고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를 통해 공개도니 아이오닉 6 N의 렌더링은 고성능 스포츠카의 매력을 물씬 풍긴다.

아이오닉 6 N 렌더링 / 출처: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

비전 N 74와 유사한 커다란 헤드램프와 넓은 휠 아치를 특징으로 하며, 고성능 차량으로서의 안정성과 강렬한 인상을 동시에 담아냈다.


측면에는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와 N 로고가 새겨진 붉은색 캘리퍼가 적용되어, 차량의 제동 성능을 강조하고 있다. 차량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설계로 보인다.


아이오닉 6 N의 전면부는 에어커튼과 프론트 립 스포일러가 강조된 구조로,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여 하중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스포츠카 같은 거대한 윙 스포일러 주목


후면부에서는 커다란 윙 스포일러가 눈에 띄며, 이는 다운포스를 극대화하여 고속 주행 시 차량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이러한 공기역학적 설계는 고성능 전기차로서의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이오닉 6 N 렌더링 / 출처: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

아이오닉 6 N은 현대의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파워트레인은 아이오닉 5 N과 동일하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650마력을 넘는 성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약 3.2초 이내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포착된 주행 테스트 장면은 많은 네티즌들의 아이오닉 6 N 성능에 대한 기대치를 높혔다.


아이오닉 6 N은 현대가 전기차 시장에서 어떻게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지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이르면 내년 9월에 출시할 전망이다.

                    

작가의 이전글 위장막 속 존재감 “싼타페 넘는다”…대체 어떤 車길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