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루스 PHEV 스파이샷 포착
람보르기니 우르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또 한 번 모습을 드러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위장막에 가려져 있어 정확한 모습을 볼 수는 없었지만, 실루엣을 통해 새로운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대략적인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이번에 포착된 스파이 샷을 통해 2023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하이브리드 모델 간의 몇 가지 사소한 차이점이 발견되었다.
먼저, 헤드라이트는 기존 모델보다 가늘어진 것처럼 보이며, 그릴은 변경된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하단 통풍구는 더 뚜렷한 모양을 갖고 있으며, 후드는 더 평평해진 것으로 보이지만, 전면 그릴에 있는 독특한 홈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후면의 경우는 기존 모델의 테일라이트와 쿼드 팁 테일파이프가 적용된 리어 페시아를 그대로 유지한 것으로 파악된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트윈 터보차저 4.0리터 V8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돼 약 820마력 정도의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전기 모터 없이 V8엔진과 8단 변속기를 사용하는 현재의 우루스는 690마력,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 제로백 2.7초, 최고 속도 315km/h를 자랑하는 파나메라와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이 번에 포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더 빠를 것으로 보인다.
휠은 현재 우루스에 장착된 22인치 로우 프로파일 휠과 동일한 것으로 보이며, 앞쪽에는 285/40ZR-22, 뒤쪽에는 25/35ZR-22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에는 양산 모델에 사용된 피렐리 P 제로 대신 일본의 타이어 제조업체 브리지스톤의 타이어가 장착됐다.
아우디 Q8, 포르쉐 카이엔, 벤틀리 벤테이가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우루스는 지난 1986년 출시된 LM002 이후 람보르기니의 첫 번째 SUV로, 기존 람보르기니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레이스에서 포르쉐 718을 이길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한편, 람보르기니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공식 출시일이나 차량에 대한 최종 세부 정보, 가격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판매되고 있는 우루스 S나 우루스 퍼포만테의 가격이 2억 9,000 ~ 3억 1,700 만 원 정도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이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