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7월, 웨이코리아와 함께 하는 웨이보 마케팅 스터디
안녕하세요 :)
비온 뒤 또다시 흐릿한 7월의 여름날, 웨이코리아 Editor입니다.
오늘은 웨이보 마케팅 스터디를 주제로 썰을 풀어볼까요?
시나 웨이보 플랫폼 중 입소문 커뮤니티라는 타이틀을 가진 '花式种草(화식중초)' 플랫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상반기, '创福康 창부강'이라는 마스크팩 브랜드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웨이보 '입소문 커뮤니티' 에서는 웨이보의 왕홍함께 이 참여하여 웨이보 유저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이도록 기획한 플랫폼입니다. 특히나 매주 2천건 이상의 콘텐츠가 업로드 된다고 하니, 그야 말로 콘텐츠 시장을 방불케 하네요.
프로젝트의 이벤트 기획은 이렇습니다. 마스크 팩의 효과를 널리 퍼트리기 위해서 '진짜향기 마스크팩(真香面膜)'와 ‘화식종초(花式种草)' 의 해시태그를 일정 기간 동안 만들고 이미지, 영상 콘텐츠 조회수 목표를 잡고 지속적으로 유저들에게 퍼뜨리는 겁니다.
브랜드의 고민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의료용 마스크팩이라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었구요, 이미 마케팅의 한 방향으로 연예인 진한이 티비 프로그램에서 사용을 했으나 추가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지 못해 큰 성과가 없었군요.
많은 뷰티 브랜드가 그렇듯이 회사의 명칭이나 브랜드 이름보다도 '주력 제품명'을 최대한 많이 노출 시키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真香面膜'이라는 키워드를 16개 웨이보 유명인들이 홍보할 수 있도록 콘텐츠 바이럴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어느 정도 해시태그 및 콘텐츠가 바이럴로 진행되고 있다 싶으면 그에 어울리는 웨이보 공식계정을 활용하여 또다시 유저들에게 노출시킵니다. 연예인이 출연했던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군요.
*PGC = Professionally Generated Contents *UGC = User Generated Contents
이제 达人이라고 불리는 분야별 달인들에게 바이럴 콘텐츠 제작을 의뢰합니다! 한 분야 뿐만 아니라 '상남자, 뷰티 분야, 소비요정(?) 으로 나누어서 바이럴을 유도하는 게 인상 깊습니다.
단순히 달인들 바이럴만으로 끝나는 게 아닙니다. 유저들의 구매를 하도록 유도하는 게 포인트 인데요.
웨이보 페이지를 따로 제작해 콘텐츠를 공유한 유저들에게 파격적인 할인가(9.9 元)을 함께 제공합니다.
쇼핑몰로 유입되는 유저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고 하네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하여 적극적으로 태그를 내걸었던 '진짜 향기 마스크팩(真香面膜)'가 핫한 키워드가 되었고, 더불어 브랜드 창부강까지 더불어 브랜딩이 되었습니다. 분석 전문 admaster에 따르면 브랜드 호감도, 인지도, 구매 의향까지 높일 수 있는 성공적인 프로젝트였다고 합니다.
#花式种草# (화식종초) 라는 입소문 커뮤니티가 이처럼 브랜드의 '입소문'을 내주는 커뮤니티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특히나 웨이보에서 활동하는 달인(达人)들과 연예인들을 활용함으로써 중국 오픈 플랫폼인 웨이보의 바이럴 효과를 독특히 볼 수 있습니다.
이번 7월,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겠죠?
웨이보 입소문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한 브랜드 분들 웨이보 공식 대행사 웨이코리아로 연락 주세요 :)
오늘 웨이보 마케팅 스터디는 여기까지입니다.
새로운 소식으로 다음 콘텐츠에서 만나요 !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