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eednew Jan 20. 2020

위챗 공식계정 광고 형태별 기능 업데이트

공식 계정과 미니프로그램을 열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WeChat 광고


광고 효율성 제고를 위해 위챗 공식계정 광고 플랫폼은 형태별 진행 기능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공식계정과 샤오청쉬, 미니게임 리소스 등 다양한 광고 위치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광고주가 광고 형태를 선택하기만 해도 여러 위치에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리소스가 한 눈에 보여집니다.

현재 형태별 진행 기능은 배너 이미지, 빅 이미지, 가로형 영상의 세 종류가 지원되며, "스마트 최적화(oCPA)"에 따라 진행 단가가 정해집니다. 광고주는 선택된 최적화 목표에 따라 광고 진행 비용을 설정할 수 있으며, 시스템은 자동으로 광고 위치에 트래픽을 할당하게 됩니다. 이러한 진행 방식은 광고주가 제어 가능한 조건에서 광고 진행 효율성을 제고시킬 수 있습니다.


1. 효율적인 트래픽 활용

 효율적인 비용관리와 더 높은 노출 및 전환 효과


형태별 진행 기능은 "스마트 최적화(oCPA)" 서비스를 지원하며, 시스템은 광고주가 설정한 목표 전환비용에 따라 자동으로 다양한 광고 위치에서 가장 효율적인 광고 노출을 달성하며 광고주들이 더 높은 노출과 전환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현재 제품 결제, 안드로이드 앱 활성화, iOS 앱 활성화, 판매 유도, 팔로우 등 다섯 가지의 진입장벽 제로 기능을 지원하므로, 광고주들이 "스마트 최적화(oCPA)"를 통해 비딩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한 쇼핑몰의 피드백에 따르면, 투입금액 대비 광고 효과가 우수하고, 다양한 광고 위치에 따른 높은 노출도는 광고주의 비용 통제가 가능한 선에서 50%-100%에 달하는 판매량 증대 효과를 가져왔다고 말했습니다.


2. 간편한 조작

단일 광고 소재로 다양한 활용, 간편한 진행 방식

공식계정 광고에 몰리고 있는 트래픽에 있어, 광고주는 다양한 형태 및 위치에서 타겟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다양한 광고 리소스 준비로 인해 광고 진행이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으나, 이러한 형태별 진행 기능을 통해 단일 광고 리소스로 다양한 위치에서 광고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 "스마트 최적화(oCPA)" 사용으로 광고의 효율성 또한 높아졌습니다.



  이 중 가로형 영상 형식의 광고는 유저들에게 사운드가 결합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유저들에게 기억에 남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또, 유저들이 긴 시간 해당 광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많은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광고 형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단일 광고 소재를 제출한 후 다섯 곳의 광고 위치에서 효율적인 광고 진행이 가능하며, 광고 접근율을 높이며 더 많은 유저 커버리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현재 동영상 광고는 게임, 쇼핑몰, 온라인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제작이 쉽고 간편합니다. 일부 광고주의 피드백에 따르면 형태별 진행 기능을 사용해 2-3배에 달하는 광고 노출도를 올릴 수 있었고, 유저 전환 효과가 제고되었으며, 공식계정 광고 리소스 준비가 간편화되었다고 합니다.


3. 操作指引 조작 안내


광고 투입 방식, 비딩 방식 및 목표 설정

구제척인 광고위치 설정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식계정 광고에서 형태별 진행 기능을 사용 시, 공식계정과 샤오청쉬 모두에서 광고가 진행됩니다. 공식계정 내 콘텐츠 중간 및 하단 광고, 공식계정 내 영상 클립 광고, 샤오청쉬 배너 광고, 샤오청쉬 영상 광고, 샤오청쉬 팝업 광고, 샤오청쉬 영상 광고 및 샤오청쉬 영상 시작 클립광고의 여덟 가지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공식계정 광고 진행시 형태별 진행 기능은 광고주들이 비용을 통제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광고 진행 효율과 노출도 제고 효과를 높여줍니다. 앞으로도 공식계정 광고는 더 많은 광고형태를 추가하고, 트래픽을 확대하여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광고 진행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웨이코리아 #마케팅스터디 #웨이보 #공식대행사 #위챗 #중국마케팅 #중국광고 #펀스통 #微博 #微信 #广告 #市场 #weikorea #유학생체험단 #중국유학생


작가의 이전글 위챗 마케팅을 하는 스타트업이 실수하는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