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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Sep 20. 2017

주간 웨이보/위챗 광고 사례 04

월 활성 유저수 3억을 돌파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와 5억을 돌파한 중국 최대 메신저 앱 위챗,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채널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과 콘텐츠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웨이보 및 위챗의 광고 사례들. 중국 소셜 마케팅으로의 출발, 여기서 시작하세요.


1. 브랜드: Jeep 자동차 브랜드

집행 광고유형: 위챗 모멘트 동영상 카드 광고

효과: 동종 업계 대비 인터랙션율 15% 높음. 누적 조회수 480만

내용: 자동차에 관심을 갖고 있는 100만+ 유저들을 타겟팅하여 핵심 고객 유저층에 위챗 모멘트 동영상 카드 광고를 집행, 바이럴 효과를 노림. 아이들을 활용한 영상으로 Jeep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임.




2. 브랜드: 농푸산췐 생수 브랜드

집행 광고유형: 위챗 모멘트 H5 광고

효과: 클릭률 1.26%, 댓글량 5만

내용: 한류 스타 연예인 빅뱅을 모델로 활용한 H5 광고로, 농푸산췐 파이π 차 시리즈를 홍보. 빅뱅의 홍보 영상이 지나간 후 차 안에 들어있는 재료들을 직접 병에 드래그해 넣는 형식. 젊은층을 겨냥한 재미있는 광고로 콘텐츠에 @농푸산췐인터랙션, @광고주의 재밌는 대답을 기다리세요! 등의 해시태그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며 인터랙션을 유도함.




3. 브랜드: 니우등잉 마라탕 브랜드

집행 광고유형: 웨이보 펀스통 이미지 광고

효과: 공유 449, 댓글 695, 좋아요 1747

내용: 매장 전경과 다양한 마라탕 요리들의 사진을 첨부함. 다양한 메뉴를 고를 수 있고 분위기 좋은 내부 인테리어를 홍보. 고급스러운 요리지만 가격은 30위안을 넘지 않는 저렴함을 어필하며 매장 위치 정보 제공.




4. 브랜드: 스파이더맨 영화 시리즈

집행 광고유형: 웨이보 펀스통 이미지 경품 광고

효과: 공유 1869, 댓글 452, 좋아요 248

내용: 최근 개봉한 스파이더맨 시리즈 영화의 포스터 업로드. 해당 웨이보 콘텐츠 공유, 스파이더맨 영화표 인증샷을 남기면 출시 예정에 있던 아이폰8 경품 당첨 기회를 주는 이벤트 방식. 이벤트 당첨 발표일도 정확하게 기재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보일만 한 경품 선정과 간단한 참여 방식으로 높은 인터랙션율 달성.




                                                           http://www.weikorea.com

                                                            http://www.feednew.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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