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활성 유저수 3억을 돌파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와 5억을 돌파한 중국 최대 메신저 앱 위챗,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채널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과 콘텐츠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웨이보 및 위챗의 광고 사례들. 중국 소셜 마케팅으로의 출발, 여기서 시작하세요.
1. 브랜드: 롯데백화점
집행 광고유형: 위챗 아웃바운드 모멘트 쿠폰 연계 광고
내용: 한국에 방문한 중국 위챗 유저를 타겟으로, ‘특별 혜택’이라는 키워드 활용을 통해 해당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해당 콘텐츠 클릭 시 롯대백화점 본점과 서울점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 1만원 권을 증정하는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 선불카드 받기 버튼 클릭 시 해당 선불카드를 바로 받을 수 있으며 증정된 선불카드는 위챗 카드/쿠폰메뉴에서 확인 및 사용이 가능함.
2. 브랜드: 에스티로더
집행 광고유형: 위챗 모멘트 네이티브 프로모션 페이지 광고
효과: 클릭률 9%, 이벤트 신청 수 10만+
내용: 에스티로더 신제품 쿠션 파운데이션 출시에 맞춰 주요 고객층인 여성들을 타겟으로 무료 테스터 증정 및 본품을 경품으로 추첨하는 이벤트 정보를 알려줌. 유명 연예인을 활용한 쿠션의 커버력, 지속력, 광채 등 장점을 강조하는 영상을 개시하여 더 많은 유저들의 오프라인 매장 테스트를 유도하고 소비 전환율을 높임.
3. 브랜드: 정샘물 뷰티
집행 광고유형: 웨이보 펀스통 영상 광고
효과: 공유 181, 댓글 135, 좋아요 145
내용: 신제품 하이 틴티드 립라커 출시에 맞춰 홍보 영상 업로드. 번지지 않고 선명한 립라커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는 내용. 콘텐츠 공유, 친구 해시태그, 팔로우, 좋아요를 누른 유저들 중 20명을 추첨하여 동일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정보 개시. 당첨수가 적지 않아 많은 유저들의 인터랙션을 유도함.
4. 브랜드: 판즈 전통의상 전문 사진관
집행 광고유형: 웨이보 펀스통 프로모션 페이지 광고
효과: 공유 57, 댓글 529, 좋아요 705
내용: 기존 사진 촬영 가격의 32% 할인 정보와 사진 촬영 시 1000위안 상당의 경품 증정 등의 이벤트 정보를 포함.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전통의상 사진 촬영의 여러 컨셉 중 선택이 가능하고 이름, 연락처 등 기본 정보 입력 시 사진촬영 가격 견적 문의와 상담이 가능함.
5. 브랜드: 상하이 레이터언 스킨 트러블케어 센터
집행 광고 유형: 웨이보 펀스통 이미지 광고
효과: 댓글 108, 좋아요 77
내용: 기존 가격 396위안의 트러블케어 관리를 9.8위안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를 소개. 트러블케어 관리에 포함된 각종 케어 과정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예약 페이지 링크를 첨부해 유저들의 편리한 예약을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