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활성 유저수 3억을 돌파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와 5억을 돌파한 중국 최대 메신저 앱 위챗,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채널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과 콘텐츠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웨이보 및 위챗의 광고 사례들. 중국 소셜 마케팅으로의 출발, 여기서 시작하세요.
1. 브랜드: City of Dreams 마카오 리조트
광고집행유형: 웨이보 펀스통 동영상 광고
효과: 공유 167, 댓글 271, 좋아요 3990
내용: 스포츠카를 이벤트 경품으로 내세워 럭셔리한 리조트 이미지를 부각시킴. 협력사인 모바일 게임을 다운받아 미션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스포츠카를 경품으로 증정함. 동영상 내용은 스포츠카와 리듬 게임 영상을 접목시킨 고급스러운 컨셉의 내용. 협력사의 게임 홍보와 동시에 고가의 경품으로 인터랙션과 참여율을 높임. 경품 당첨 시 마카오 리조트에 직접 방문해 수령하는 방식으로 리조트 방문율을 제고시켜 홍보를 효과적으로 성공시킴.
2. 브랜드: 미쉐린 타이어
광고집행유형: 웨이보 펀스통 프로모션 페이지 광고
효과: 공유 141, 댓글 44, 좋아요 138
내용: “여러분은 겨울의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라는 질문을 던져 인터랙션을 유도. 다가오는 겨울, 추억이 될 수 있는 아름다운 순간들을 도영상 형식의 콘텐츠로 보여줌. 장면들 중간 중간에 미쉐린 타이어와 브랜드 캐릭터가 노출되며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를 높임.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 시 이벤트 경품과 함께 콘텐츠 공유를 유도함.
3. 브랜드: 황산(黄山) 관광 발전 주식회사
광고집행 유형: 위챗 모멘트 프로모션 페이지 광고
효과: 총 노출량 16만 5천 회, 클릭 및 인터랙션율 13.5%, 페이지 공유율 11.6%
내용: 일주일 간의 무료 관광 이벤트 내용을 담은 제목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음. 프로모션 페이지 상단에 황산에서 녹음된 자연의 소리가 담긴 음성 파일 첨부. 무료 관광 이벤트 내용을 설명하는 텍스트 콘텐츠 하단에는 황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이미지 콘텐츠 업로드. 무료 관광 이벤트 내용은 안훼이성 내의 주민들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황산 방문 시 무료로 관광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이벤트. 콘텐츠 최하단에 QR코드를 삽입해 유저들이 편리하게 황산 관광 계정으로 이동할 수 있게함.
4. 브랜드: 포르쉐
광고집행 유형: 위챗 모멘트 동영상 광고
효과: 동종업계 대비 댓글 참여도 6.7배 높음, 동종업계대비 좋아요 4.4배 많음.
내용: 신모델 출시 홍보를 위해 차의 외부에서 내부까지 자세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업로드함.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차체를 강조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차체 외부의 고급스러움 뿐 아니라 내부 역시 편함과 고급스러움을 포함하였다는 점을 어필. 설날 전 집행한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제고시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