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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Nov 23. 2017

웨이보 타임라인 광고: 펀스통/광고 콘텐츠 작성방법

콘텐츠 형식 


1.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하라


현재 많은 유저들은 텍스트 형식의 밋밋한 콘텐츠보다는, 전달력 높고 재미있는 이미지 혹은 동영상 형식의 콘텐츠를 많이접하고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가 올라오는 타임라인에서 유저들의 이목을 끄는 콘텐츠를 발행하려면 이미지와 동영상 형식의 소재 활용과 함께 이하 두 가지 방법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a) 빨간색, 초록색 등 눈에 잘 띄는 선명한 색깔을 활용합니다.


b) 라이브방송, 앱 캡쳐 화면 등 유저들이 익숙한 화면을 광고 이미지로 활용하여 진실성을 더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비포&애프터애프터를 먼저 강조하라


APP 다운 광고 같은 경우에는, APP을 사용한 후 나타난 결과를 먼저 보여주는 콘텐츠를 작성해 유저들에게 직관적이고 신뢰가 가며 관심을 끄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3. 다수의 이미지 사용으로 유저들에게 선택권을 부여하라


여러 광고들과 특히 APP 다운로드 광고 같은 경우에는 9개의 이미지 사용으로 유저들에게 선택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줍니다. 이 이미지들은 모두 광고 대상의 구매 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역할을 하며 유저들은 각자 취향에 따라 관심가는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작성 


1. 정보 제공 형식을 활용하라


정보를 전달하고 유저들이 궁금해 할 수 있는 의문에 대한 답안을 제시하는 콘텐츠를 작성하여야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이미지의 웨딩 사진 촬영 업체의 광고 같은 경우에는 [웨딩 촬영 견적표]로 이동하는 링크를 삽입해 촬영 비용을 궁금해하는 유저들의 의문을 해소해줄 수 있는 콘텐츠를 발행하였습니다.


2. 제공하는 정보와 유저간의 연관도를 높여라


예로 든 웨딩 촬영 업체의 광고에는 '광둥에서' 라는 키워드를 삽입해 광둥에 거주하는 유저들과 연관되는 콘텐츠임을 강조하고 유저들과 광고 정보와의 연관도를 높였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화장품 쇼핑몰 광고 등에서 '20대 여성들의' 라는 키워드의 사용으로 해당 연령대의 유저들의 관심을 끌며해당 유저들을 향한 홍보 및 제품 추천이라는 점을 내포했습니다.



만약 핵심 타겟층인 유저들이 선호하는 점이 어떤 것인지 파악이 가능하다면, 이 점을 강조하는 콘텐츠를 발행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대학생들을 타겟으로 하는 의류 쇼핑몰 광고에 대해서는, '39위안' 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유저들에게 질 좋고 가격이저렴하다는 점을 어필했습니다.



또한 '유저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해당 광고에 포함된 정보는 유저 본인을 위한 것이라는 인식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보조 식품 브랜드 같은 경우에응 "왜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체중 감량이 힘든 것일까?"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3.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행해라


다른 광고 콘텐츠들보다 더욱 눈에 띄고 유저들의 관심을 살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방법으로는 유저 맞춤형 정보의 제공과 이미지와 동영상 형식 콘텐츠의 적절한 활용이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예를 보면, 좌측의 이미지는 여행 패키지인 동시에 웨딩컨셉의 이미지 사진을 부가적으로 촬영해준다는 광고이고, 우측의 이미지는 곧 결혼할 커플들에게 웨딩 사진 촬영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입니다. 좌측의 광고는 결혼에 대한 압박감이 심하지 않은 유저 그룹에게 어필이 가능하고 우측의 광고는 곧 결혼할 커플들에게 어필 가능한 정보를 강조했습니다.


4. 유저들이 예측 가능한 광고 정보를 제공하라


광고를 발행할 때에는 해당 광고가 어떤 광고인지를 명시하도록 해야합니다. APP 다운 광고를 예로 들면, 이 광고는 정확히 APP 다운로드 광고라는 점을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유저들이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앱스토어로 이동해버린다면, 유저들은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 첨부한 좌측 이미지 광고에서는 "이 APP을 사용해서"라는 문구가 있어 유저들의 앱스토어로 이동 후 APP 다운을 유도했습니다. 하지만 우측 이미지의 광고 같은 경우에는, 자세히 읽어보고 생각해보지않는 이상 이 광고가 APP 광고인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이 경우 광고의 다운로드 전환율이 높을 수 없습니다.


5. 유저들에게 신뢰도를 높일  있는 정보를 제공하라


유저들이 불안해 할 수 있는, 즉 예를 들면 사생활 정보가 걱정될 수 있는 SNS APP이나 개인정보 유출이 걱정되는 금융계 APP 같은 경우에는 유저들에게 해당 상품은 믿을 수 있고 안전하다는 점을 강조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인증 받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세요" 등의 문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6. 시간 요소를 활용하라


시간적인 요소를 강조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광고에는 "'일주일'만에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라는 문구로 소개팅 APP의 기능을 어필하고 빠른 시간 안에 만남이 시작된다는 점을 어필했습니다.



7. 유저들의 경쟁 심리를 이용하라


게임 광고 같은 경우에는 "전체 유저들 중 3% 만이 40 챕터를 통과할 수 있었어요."라는 문구를 활용해 유저들의 경쟁 심리를 이용하고 APP 다운로드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8. 해당 상품이 유행하고 있는 것처럼 묘사하라


광고 대상이 요즘 핫하고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는 것처럼 묘사하며 만약 해당 상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시대에 뒤쳐진다는 인식을 갖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9. 텍스트 콘텐츠의 단락을 나누어라


키워드와 요점은 한줄씩 간략하게 묘사해야 유저들에게 빠른 전달이 가능합니다. 또한 너무 긴 텍스트 콘텐츠는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10. 순서별로 진행되는 광고 형식을 활용하라


광고 콘텐츠에 1. 2. 3. 4. 등의 형식으로 순서별 내용을 나누어 기재한다면 가독성을 높일 수 있고 유저들에게 정확한 정보의전달이 가능합니다.



11. 해시태그를 활용하라


#해시태그#와 웨이보의 핫이슈 해시태그(热门话题) 채널의 활용으로 광고 노출도를 높이고 전환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12. 공백을 활용하라


간단명료하고 글씨나 이미지가 빽빽하지 않은 광고를 통해 유저들에게 키포인트만을 전달하고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효과로인터랙션을 제고시킬 수 있습니다.



13. 3인칭을 활용하라


"너네 기숙사 룸메이트도 다 갖고 있어!"라는 3인칭을 활용한 광고 콘텐츠로 유저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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