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 Do | See (57분)
목표 시간: 1시간 30분
학습 시간: 57분
2년 정도 전에 PDS 다이어리에 대한 소개를 보았다. 계획(Plan)을 세우고 실행(Do)하고 계획에 따라서 잘 실행했는지를 살펴보며(See) 시간을 능동적으로 관리하는 아이템으로 기억한다. 한국에 있는 다이어리를 수입해서 사용하기에는 배송비가 너무 비싸서 내가 사용하던 다이어리를 비슷하게 꾸며서 시도해보았지만 꾸준하게 하지는 못했다. (이래서 돈을 지불하고 사야하는것 같다)
영어 공부 일지를 기록하며 처음에는 나이키 런(NRC) 앱에서 총 달린 거리에 따른 레벨을 색상으로 구분하는 것처럼 영어 시간을 목표로 세웠다. (시작: 노란색, 50시간: 주황색, 250시간: 초록색, 1,000시간: 파란색, 2,500시간: 보라색, 5,000: 검은색, 15,000시간: 완성) 멀리 있는 목표는 내가 어느 방향을 향해서 나아가고 있는지 알려준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바로 앞에 있는 작은 목표가 있어야 멀리 있는 목표까지 나아갈 원동력을 유지할 것 같아서 1달 목표를 세웠다. 조금 더 세분화해서 하루 목표를 세웠다. 계획하고, 실행하고, 점검하면서 내가 얼마나 충실하게 목표를 향해서 나아가고 있는지 돌아보며 다시 힘을 얻고 싶다.
Speak App 구동사 격파 (1탄) Unit 1 make up
1. 이야기를 지어내다.
Tony made up a story about aliens. (토니는 외계인에 관한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The children made up a beautiful story. (아이들은 아름다운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I think he's lying. He just made that up. (그는 거짓말하는거 같애. 그는 지금 지어냈어.)
The student made a story up about why he couldn't do his homework. (그 학생은 왜 숙제를 하지 못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지어냈다.)
The writer made up a story about zombies. (그 작가는 좀비에 관한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The thieves made up an excuse for their crime. (도둑들은 자신들의 범죄에 대한 변명을 만들어냈다.)
The students made up an interesting plot for the play. (학생들은 연극을 위한 흥미로운 대본을 만들어냈다.)
2. 말다툼 뒤에 화해하다.
Jack and Jill made up after their argument. (잭과 질은 말다툼 뒤에 화해했다.)
The two friends made up over a dinner. (그 두 친구는 저녁을 먹으면서 화했다.)
The two sisters are yet to make up after their fight. (그 두 자매는 싸운 후에 아직 화해하지 않았다.)
Jack made up with Jill. (잭은 질과 화해했다.)
The children made up with each other. (아이들은 서로 화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