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르마타 Mar 26. 2018

1인칭 시점 (2018)

guy.nim 1집 만들기 프로젝트


= 1인칭 시점 =

작사.곡 guy.nim





내게 중요했던 많은 의미였던

이제는 살아있는지조차 모르는

지나간 인연 옛 사람들의 이야기를 오늘도 읽었어


종로를 걸을 때나 다른 사람들의 습관에서

떠올리는 인물들처럼

글자들을 읽을 때 내가 생각하는 건 너야


뚜렷한 한계가 분명한 안개가

내가 뭘 할 수 있는지 모르게 했지

여전히 되뇌어 보는 건

내 기억 속의 너

내 상상이 만든

10년쯤은 달라졌을 어떤 너


마지막이 되어버렸던 날

그 이후로 너는 어땠을까

나를 가끔은 떠올렸을까 꿈은 이뤘을까

천진한 표정 그대로일까


긴 대화 속에서도 알 수 없었던 속마음

볼 수 있었다면 보여줄 수 있었다면

지금도 우리 함께였을까


뚜렷한 한계가 분명한 안개가

너 말고 내 입장만 알 수 있게 했지

여전히 알 수는 없지만

내 기억 속의 너

아예 사라지진 않아서

너에 대한 나의 이야기만 써


매거진의 이전글 can we talk? (201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