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핀다 FINDA Jan 16. 2018

전월 이용실적, 제대로 할인받으려면 체크해야할 3가지!

신용카드 할인혜택 항목을 살펴보면 할인분야와 할인율뿐만 아니라 ‘이용조건’이 존재한다.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라 하더라도 무조건 할인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조건 하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인데, 대부분의 이용조건에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이 붙어있다. 우리가 자주 놓치는 전월 이용실적이란 무엇을 의미하며, 어떻게 해야 실적을 잘 채우고 할인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전월 이용실적이란?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한 실적 기준을 의미한다. 원래는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의 카드 이용액을 의미하는데, 매월 실제 청구되는 카드 이용대금과는 다르므로 유의할 필요가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중요한 이유는, 카드 혜택에 실적 조건이 붙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카드 혜택에 실적 조건이 붙는 경우에는 전월 이용실적을 충족해야만 해당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카드 할인, 적립 혜택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 산정 제외대상을 정확히 기억해야한다! 


전월 이용실적 제외대상, 은근히 많다!


대중교통요금, 무이자 할부거래 등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카드사와 카드상품마다 전월 실적 산정 제외대상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지만, 기본적인 제외대상은 다음과 같다. 


1. 대학등록금, 국세, 지방세, 4대보험은 전월 이용실적 조건에서 제외된다. 
2. 대중교통요금도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3. 할인혜택을 받은 해당 결제금액 또한 실적에서 제외된다. 만약 통신요금 할인혜택을 받았다면 통신요금 전액은 실적에서 빠지게 되는 것이다. 
4. 이외에도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각종 수수료, 이자, 거래취소금액, 그리고 무이자할부거래도 전월 이용실적에서 제외된다. 만약 전월 이용실적 조건이 30만원이라면, 실제로는 30만원보다 더 많은 금액을 카드로 써야지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실적 포함/제외대상을 확인하고 계산해보는 것이 좋다! 


전월 이용실적과 청구금액은 다르다!

간혹 결제대금 명세서의 청구금액을 전월 이용실적으로 혼동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청구금액과 전월 이용실적은 다른 개념이다! 신용공여기간 때문이다. 


카드 기준일은 신용카드의 이용대금을 계산하는 기준이 되는 날짜를 뜻하는데, 기준일이 정해지면 신용공여기간, 즉 이용기간이 정해지고 이 기간 동안 고객이 이용한 금액이 결제일에 청구된다. 이것이 바로 청구금액이다. 


카드마다 기준일이 다른 이유는 신용공여기간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서로 다른 카드의 대금 결제일이 같더라도, 청구금액이 산정되는 이용기간 (신용공여기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신용공여기간을 따르는 청구금액과 다른 전월 이용실적은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의 카드 이용액을 의미하기 때문에, 청구금액이 조건을 충족했다고 해서 무조건 할인이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말자!
  

현대카드의 신용공여기간 (출처 : 현대카드 홈페이지)


전월 이용실적에 대한 오해와 놓치기 쉬운 부분을 정리해 보았다. 이외에도 카드사와 카드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상품설명서와 카드사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전월 이용실적, 정확히 계산하고 제대로 할인받자!
  

연회비 캐시백 100% 이벤트중인 삼성카드 알아보기


요즘 핫한 삼성카드 taptap O 가입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그로스 해킹을 통한 고객유치: 메시지, 유통경로, 실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