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핀다 FINDA Dec 14. 2018

수고한 나님을 위한 연말 선물, ‘ 백화점 할인 신용카

어느덧 한해가 마무리되는 12월이 되었다. AK몰에 따르면 남녀 명품 매출이 11~12월의 매출이 1년 매출의 절반에 해당할 정도로 높다고 한다. 소중한 사람을 위한 연말 선물뿐 아니라 고생했던 한해를 정리하며 나에게 내가 주는 선물들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연말이라 선물 구매로 백화점 사용금액이 급증한 사람들 모두 주목! 이번에 소개할 카드들은 연말에는 백화점 할인 혜택이 절실한, 혜택패키지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백화점 할인 신용카드 들이다.
 
 

KB국민 다담카드

대중교통과 이동통신요금 10% 할인, SK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영화/놀이공원, 해외이용 5% 캐쉬백등의 다양한 혜택이 기본 제공되는 KB국민카드의 다담카드를 주목하자. 쇼핑팩, 생활팩, 직장인팩, 레저팩, 교육팩 이라는 다섯 가지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해 원하는 분야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쇼핑팩은 온라인 쇼핑몰/홈쇼핑 7%, 소셜커머스/프리미엄 아울렛/ZARA/H&M에서 5%생활팩의 경우 대형마트 7%, 백화점 및 커피/제과/아이스크림 5%를 포인트리 적립해준다. 직장인팩은 커피 7%, 음식/편의점 5%를 레저팩은 골프 7%, 숙박/렌터카, 공연 5%를, 교육팩은 학원 및 서점 5%를 적립해준다. 혜택팩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이유는 월 단위로 혜택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에는 직장인팩으로 점심, 커피 업종에서 혜택을 보다가, 연말에는 쇼핑팩으로 바꿔 적용받을 수 있다는 뜻! 
 
 

하나카드 하나멤버스 1Q #tag1카드 Beige

 

백화점, 마트,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소셜커머스부터 편의점까지! 쇼핑 할인에 둘째가라면 서러운 카드가 있다. 바로 하나카드의 하나멤버스 1Q #tag1카드 Beige이다. 해당 쇼핑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5%를 하나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쇼핑혜택 외에도 대중교통과 이동통신요금에서 7%를, 영화에서 5천 하나머니, 인터넷 서적, 학원업종에서 5%를 하나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서적이나 학원업종에서도 할인되므로 학생인 자녀가 있는 카드 사용자에게 추천할 만하다.
 
 

하나카드 하나멤버스 1Q #tag1카드 Red

하나멤버스 1Q #tag1카드 Beige와 같은 계열의 카드 중 마찬가지로 백화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하나멤버스 1Q #tag1카드 Red이다. 백화점, 마트,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소셜커머스부터 편의점까지 5%의 할인이 가능하며, 해당 업종 중 한 가지를 달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참고로 백화점의 경우 롯데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현대 백화점 총 세 곳이 할인 적용 대상이다. 추가로 스타벅스, 커피빈에서 50%가 적립되며, 흔치 않은 제휴사인 동물병원, 뷰티병원(성형외과, 치과, 피부과, 한의원), 올리브영에서 7%가 할인된다.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통신, 대중교통에서 7%가 적립되고, 영화에서 5천 하나머니 적립이 진행된다. 보험이 잘 적용되지 않는 병원들과 나의 반려동물을 위한 보살핌까지 놓치지 말자!
 
 

삼성카드 taptap I

‘일상팩’을 선택하면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온라인 쇼핑몰, 슈퍼마켓, 세탁소, 프리미엄 가구에서 넉넉한 할인 한도를 제공하는 삼성카드 taptap I이다. 해당 항목들에 대해 3%가 할인된다. 커피전문점이나 제과점에서는 30%, 음식점, 신선식품 배송에서는 20%라는 큰 할인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영화관 6천원 할인, 인터파크 티켓, 동물병원에서 1만원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여가팩’을 선택하는 경우 해외 800여개의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KTX, SRT를 포함하여 철도 5천원 할인, 해외 구매 건과 국내 숙박, 교통, 여행사에서 3%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처럼 매달 원하는 혜택을 골라서 그때그때 나의 소비 상황에 맞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들을 알아보았다. 연말이라 지출이 늘어나는 부분이 있다면 해당 소비영역의 혜택을 챙겨 받아 현명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자취 새내기를 위한 싱글족, 자취생 필수카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