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핀다 FINDA Mar 06. 2019

핀다, 2월 한 달 가장 많이 클릭된 카드 10선 발표

2월 인기카드에 대한 기사가 소개되었습니다.


“2월 한 달, 가장 많은 클릭 수 기록한 카드는….” – 벤처스퀘어

 “2월 가장 많이 클릭된 카드는 ‘삼성카드 탭탭오’” – 아시아투데이 


국내 최대 금융상품 플랫폼인 핀다(www.finda.co.kr, 대표 이혜민, 박홍민)에서 지난 달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클릭을 받은 카드들을 토대로 인기 신용카드 10선을 발표했다. 해당 카드 순위는 2월 한 달간 핀다 홈페이지(PC,모바일웹), 핀다 앱, 핀다 SNS채널을 비롯하여 제휴 채널인 삼성 RCS챗봇, 티몬 금융몰, 번개장터의 신용카드 카테고리를 포함한 전체 채널에서 가장 많은 ‘가입하러 가기’ 클릭 수를 기록한 카드 순으로 선정되었다. 


<제공 : 핀다>


19년도에도 꾸준한 인기, 1위 카드는 2개월 연속 삼성카드 taptapO


2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가입하러 가기’ 클릭 수를 기록한 카드는 삼성카드 taptapO로 지난달 이어 2월에도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삼성카드 taptapO의 경우 핀다 웹(PC, 모바일웹)에서 독보적인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로 역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굿데이 올림카드의 경우 18년 12월에는 5위, 19년 1월에는 3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해왔다. 3위는 지난 달 2위에서 1계단 하락한 씨티카드 씨티클리어 카드가 차지했다. 전체 채널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며 저력을 과시했으나, 굿데이 올림카드의 상승세를 막기는 어려웠다.


삼성카드 taptap O
KB국민카드 굿데이올림카드

한 달 동안 클릭을 가장 많이 받은 인기카드 베스트 10위까지의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삼성카드 taptap O, △2위: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 △3위: 씨티 클리어, △4위: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 △5위: 하나카드 my pass 마패카드 , △6위: 신한카드 All Pass, △7위:신한카드 Mr.Life, △8위: 신한카드 Deep Dream, △9위: 신한카드 B.Big(삑), △10위: 씨티카드 NEW 프리미어마일 대한항공 등으로 집계되었다. 


순위 급상승 카드, 가장 인기있는 테마 카드 그리고 단종되었지만 카드까지 한눈에


하나카드 my pass 마패카드


전월 대비 크게 순위가 상승한 카드로는 하나카드 my pass 마패카드로 1월 순위권 밖에 위치했으나 이번 달에 5위를 차지했다. 해당 카드는 핀다의 각종 SNS채널에서 회자되며 급순위 상승을 견인했다. 교통 분야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my pass 마패카드와 비슷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카드의 B.Big(삑)카드는 9위에 그쳤다.


신한카드 Deep Dream


신용카드 큐레이션 서비스 중에서 11월 한 달 동안 가장 인기있었던 테마(혜택)는 ‘무조건 할인 & 적립’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카드는 신한카드 Deep Dream으로 나타났다. 전 가맹점에서 기본적으로 0.7%를 적립할 수 있고, 드림영역이라는 할인점 / 편의점 / 영화, 커피 / 해외 / 통신요금에서 기본의 3배인 2.1%를, 그 중 가장 많이 쓴 한 영역에서는 기본의 5배인 3.5% 적립해준다. 



2월 12일을 기점으로 단종된 카드들은 하나카드의 하나멤버스 1Q #tag1카드 Beige, Red, Blue의 3종 카드이다. 해당카드들은 각각 교육, 20대 여성, 20대 남성을 타켓으로 해 각 혜택분야별 사용액의 7%가량을 하나머니로 적립해주던 상품이다. 허나 하나카드 관계자는 해당 카드들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고, 1Q My Edu, 1Q My Cafe, 1Q My Lunch 등으로 리브랜딩 된것으로 보아도 무방하다고 전했다. 



핀다는 이처럼 매월 사용 실적을 중심으로 인기 금융상품을 추천해주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클릭 조회수로 집계되는 `신용카드 클릭 TOP10`을 통해 신용카드 인기순위를 매월 1일에 제공하고 있다.


더 알아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중소기업 휴가비 지원사업 신청 마감 임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