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FIND A WAY, FINDA WAY
2021년 10월 22일 13:30분에 출발하는 티켓이라고 씌여 있었는데요,
10월 22일이 무슨 날이냐구요?
바로 핀다 창립 6주년 맞이 온라인 파티가 있는 날!
폭발적인 성장으로 로켓이 될 핀다호에 탑승할 수 있는 바로 그 티켓!
이번 6주년 컨셉도 핀다호였는데요.
비록 화상으로 진행되지만 회사 곳곳에도 핀다호 컨셉에 맞게 꾸며보았답니다.
6주년을 맞이해 FINDA WAY를 새롭게 정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핀다의 핵심가치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하는 뜻깊은 날이었습니다.
그에 앞서 6주년 키트를 수령해가라는 피플팀 혜민님의 메시지!
파티를 앞두고 초대장과 함께 6주년 키트도 준비되었네요!
CEOs 메시지와 핀다 집업후드, 핀다 스티커, 핀다 마우스패드까지!
피플팀에서 알차게 준비해주셨어요!
이번 핀다 6주년 파티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지난 사무실 집들이 행사와 같이 게더타운을 활용했어요. 모든 구성원들이 모일 수 없어 무척이나 아쉬웠지만 아쉬운 만큼 더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우주선을 컨셉으로 꾸며진 게더타운에 접속하면 구석 구석 출석체크, 인증샷 찍기, 방명록 등 5가지 퀘스트도 숨겨놓았답니다.
드레스코드는 6주년 키트 속 바로 그 핀다 후드!
다들 핀다 후드 챙겨 입고 탑승 준비를 마친 구성원들의 모습입니다.
(금융 디자인 서비스 2pt인 도훈님과 혜진님은 핀다호 컨셉에 맞는 우주와 2pt의 상징 피자 배경까지 잊지 않으셨네요!)
이 날은 마케팅팀 인교님이 MC로 활약해주셨어요.
인교님의 진행으로 시작된 간단 인물 퀴즈!
정답을 맞추기 위해 무서운 속도로 올라가는 채팅창 그리고 하트. 정말 열기가 뜨거웠답니다.
이어서,
“처음 휠을 돌리기 위해 아주 강한 힘이 필요한 플라이휠처럼
처음은 어려웠지만, 한 번 규제를 뚫고 나니 빠르게 탄력을 받아 성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은행을 모두 담는 은행 아닌 은행’ 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앞으로의 플라이휠을 계속 해서 잘 돌리기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좋은 대출, 좋은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핀다 구성원들을 향한 메시지도 함께 말씀해주셨네요.
“무엇보다 10년, 20년 후에도 10주년, 20주년 워크샵을 하면서 ‘10년 전에는 이랬는데.’혹은 다른 회사에 있더라도 ‘내가 핀다를 키웠어' ‘그때는 핀다가 작은 회사였지.’ 라고 좋은 마음으로 추억하고 또 자랑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는 HR리드인 재경님의 핀다 코어 밸류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핀다 핵심 가치는 성장, 주도성, 투명성, 탁월함, 고객 만족을 중심으로 핀다 구성원들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6가지로 구성되었는데요. 발표 전부터 많이들 궁금해하셨답니다. 핵심가치를 좀 더 명확하게 제시하면서 구성원들이 어떠한 목적과 방향을 가지고 일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핀다는 더 빠르게 성장할 예정이에요!
(핀다 핵심 가치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이후에는 새로 합류한 CFO 규홍님은 핀다에 합류하게 된 이유와 더불어 앞으로 더 성장할 핀다의 가능성에 대해서 재무적 관점으로 설명해주셨어요. 그리고 비교대출 서비스의 아.버.지. POG (Product Owner Group) 원호님이 PO 관점에서 바라본 지난 1년 폭발적으로 성장한 핀다의 메인 프로덕트 비교대출 서비스 회고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핀다 옥션과 OX퀴즈도 진행되었어요. 시작 전에 이모지로 손들기 하면서 입찰 표시 연습도 했어요!
옥션 상품은 바로 아이패드 프로!
입찰 주인공은 과연 누구였을까요?
지난 5주년 행사에 이어 핀다 6주년에도 찾아와주신 두 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사외 이사이신 박용후 대표님과 HR고문이신 황성현 대표님의 세션도 준비되었습니다. 박용후 대표님께서는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그 생각을 더해 더 좋은 생각으로 만드는 곳이 회사라는 말과 함께 직업/회사를 대하는 구성원으로서의 태도에 대해 말씀해주셨어요. 이어 황성현 대표님 세션에서는 먼저 발표된 핵심가치를 실현 하는데 있어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할 것에 대해 직접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 시간을 통해 구성원들끼리 핵심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앞으로 우리가 집중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구체화할 수 있었어요.
두 분의 세션이 끝나고서는 다같이 랜선 회식을 위한 준비를 했어요!
어떻게 랜선 회식이 가능했냐구요?
시작 전에 미리 치킨/피자 기프티콘을 발송해드렸거든요!
다같이 행복하게 주문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마지막으로는 핀다 복지 2.0을 발표했어요!
깜.짝. 놀라는, 어깨가 쫙 펴지는 복지 혜택으로 구성원들이 모두가 화들짝 놀랬답니다.
(이 부분도 따로 더 자세히 설명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어떠셨나요? 핀다의 창립 6주년 파티!
오후 1시 반부터 시작해 7시까지 이어진 6주년 행사였는데요.
핀다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하면서 6년 간 걸어온 길을 함께 돌아보고 앞으로 함께 가야할 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그동안 함께 해 온, 그리고 앞으로 같이 갈 핀다 구성원들과 함께 더 우주 끝까지 로켓을 타고 날아갈 일만 남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