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핀다 FINDA Dec 04. 2017

가상화폐 투자 vs 주식 투자

[금융 in IT]

안녕하세요 핀다입니다.
저희 배정훈 CFO님이 작성해주신 컨텐츠가 [금융 in IT]시리즈에 기고되었습니다.
가상화폐를 투자해야할 지, 주식 투자를 해야할지 갈팡질팡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원문을 읽어주세요!


[금융 in IT] 시리즈 기획기사는 금융상품을 비교추천하는 전문 핀테크 업체 핀다(FINDA)와 함께 한주간 이슈되고 있는 경제, 금융 관련 뉴스를 쉽게 풀어 제공합니다.

핵심 요약 (Why I should care?)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에 대해 다른 시각을 갖고 있는 두 명이 있다. 실체가 없는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큰 위험이고, 주식투자가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직장생활 15년차 배 차장(40)과 가상화폐 투자를 안하면 돈 벌 기회를 놓친다는 왕 사원(28). 실제 핀테크 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둘의 대화를 통해 가상화폐 투자와 주식투자에 대한 상반된 관점,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방법과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1비트코인1천만원시대 #가상화폐거품논란 #주식vs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 추이
대표적인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 출처: 코빗
대표적인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출처: 비트렉스
삼성전자 주가와 관련된 수많은 수치와 정보들, 출처: 네이버 금융

인사이트 담긴 더 많은 핀다 컨텐츠가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에서 봐주세요!


가상화폐도 지겹다? 위험하다?

그럼 P2P나 적금처럼 안전한 투자를 하세요!


By 배정훈, 핀다 CFO


서울대 경제학 학사. 과거 모건스탠리와 UBS에서 애널리스트로 14년간 근무했으며, 현재 소비자를 위한 금융상품 비교추천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junghoon@finda.co.kr)




매거진의 이전글 연말정산 마지막 스퍼트, 카드 공제 맞춰서 챙기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