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구글 캠퍼스

함께한 스타트업 식구들과 헤어지기 싫어요 ㅠㅠ

by 핀다 FINDA


헤어짐은 너무너무 싫지만, 또 다른 기회와 성장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부모님 품을 떠나고 싶지 않지만, 어른이 되기 위해 독립을 하는 것처럼요. 핀다(Finda)는 2015년 10월 막 법인을 설립하고 구글 캠퍼스와 동고동락을 시작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만 1년이 되어 구글캠퍼스와 이제 작별인사를 드립니다. 서비스도 없이 기획만 있을 때부터 www.finda.co.kr 로 서비스를 론칭하고, 2차례의 투자를 받기까지. 그 외에도 너무도 많은 추억들이 있었지만, 무엇보다 함께 생활했던 다른 스타트업 식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핀다를 닮은 꽃과 정성드린 칼리그라피 메시지를 전달드렸습니다. 작은 선물에도 멋진 말씀들을 덕담으로 해주셔서 저희가 오히려 감동받아, 간단하게 정리해봤어요! (심쿵 & 오글 주의!)


sticker sticker
sticker sticker


#함께한 캠퍼스 서울 입주사 식구들




플런티 서영님(디자이너, Fluenty)

훈남 훈녀들이 가득한 곳 핀다!

좋은 분들과 같은 곳에서 일할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새로운 곳에서도 활짝 피는 핀다 되길 :)







플런티 주완님(개발자, Fluenty)

핀다 떠나는 게 아쉽긴 하지만 더 이상 구글 캠퍼스가 품기에는 크게 성장한 것 같습니다. 기쁘기도 슬프기도 하네요. 대한민국 금융의 중심에 가서 소비자 편에 서는 회사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모인 연주님(마케터, Moin)

핀다는 나에게 산타클로스다. 이것저것 깜짝 선물이 많다.

P.S. 핀다가 여의도를 가면 누가 나를 위로해주지? (ㅋㅋㅋ)





모인 보람님(디자이너,Moin)

구캠 입주 공간의 중심부에 있어 그런지 가장 친화력이 좋았던 핀다!

시원시원한 분위기의 정윤님·조용히 개발하시는 만능 디자이너 채림님·우다다-뛰어다니는 항상 바쁘신 혜민대표님·완전 훈남 홍민 대표님!

다들 보고 싶을 거예요!! ㅎㅎ






콜버스 정대장님(마케터, Callbus)

팀 성비 구성이 맞는 핀다, 부럽다!

P.S. 콜버스는 8명 중 7명이 남자. 그중 개발자가 5명^^;








임프레시보 영석님(CEO, impressivo)

마케팅으로 감동을 주는 핀다!

감사합니다. (심쿵!)









피스컬노트 윤모님

(Market Development Manager, FiscalNote)

기존의 둥지를 떠나 새로운 곳에서 더 성장하시기를! 빈자리가 넘 허전할 것 같아요.



# 캠퍼스 서울 사람들 Google Campus Seoul

핀다는 떠나기 전, 캠퍼스 서울의 취지를 다시 한번 되새겨보았습니다. "서울에 위치한 많은 스타트업들은 글로벌 무대로 진출하고자 하는 꿈이 있지만 이를 실현하기 위한 노하우는 부족한 실정이라, 캠퍼스 서울은 한국 스타트업들에게 멘토링, 교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다른 기업,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이들에게 자사를 홍보하도록 도움을 줄 것." 저희가 지난 1년 동안 이 혜택들을 정말 잘 누렸습니다. 이외에도 물질적으로 논리적으로 계산이 안 되는 마음도 같이 받았습니다. 저희와 함께했던 멋쟁이 구글러들의 목소리를 들어봤어요!


윤민님 (프로그램 매니저, Campus Seoul)

핀다 는 항상 재밌고 활기찬 느낌이었는데, 이제 캠퍼스 서울을 떠나니 그 ‘환함’이 사라질 것 같아요.


규랑님 & 은수님 (리셉셔니스트, Campus Seoul)

항상 리셉션을 지나면서 큰 웃음을 주셨던 핀다가 떠나니 아쉽습니다. 그리울 것 같아요. 응원하겠습니다 :)


지혜님 (마케팅 매니저, Campus Seoul)

선남선녀가 떠나서 아쉬워요.


민정님 (프로그램 코디네이터, Campus Seoul)

핀다가 나가서 외모 하향화가 될 것 같아요..



Jeffrey 님 ( 임정민 총괄, Google Campus Seoul)

핀다는 캠퍼스 서울에 있으면서 3종 세트를 다 달성한 스타트업입니다. 1) 에릭 슈미트 (Eric Schmidt) 인터뷰, 2) 2차례의 투자, 3) 실리콘벨리에서 열렸던 Google Entrepreneur. 캠퍼스 서울에서 무럭무럭 커서 기쁘고 혜민, 홍민, 보미님을 비롯한 팀원들이 캠퍼스 커뮤니티에 참석해주고 늘 관심 가져줘 감사합니다. 구글 캠퍼스 커뮤니티 성장에 기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핀다는 이해, 공감, 실행 3종 세트를 다 갖춘 팀이라 생각합니다. 구글과 핀다가 모두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best practice를 만든 거 같아 무척 기쁩니다. 앞으로도 승승장구 화이팅!




#구글캠퍼스에서의 마지막 인사

마루 180, 캠퍼스 서울에서 함께했던 입주사 식구들 덕분에 핀다도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식물의 씨앗처럼 작고 가능성만 있을 때에도 따뜻하게 품어주고, 무럭무럭 자랄 수 있게 많은 기회와 애정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푸르른 나무가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게 성장하겠습니다. 더불어 누군가에는 양분이나, 열매를, 때로는 시원한 그늘과 바람막이 비막이 역할도 할 수 있게, 핀다가 사회에, 고객에게, 주주들에게 더 많이 기여하겠습니다.



시간은 우리를 다시 만나게 해주겠지.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니겠지요.

다시 만나기 위한 약속일 거야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핀다는 여의도 63빌딩의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에서 뵙겠습니다! :)


p.s. 사진에 담지 못한 구캠입주사이자 투자자이신 500 Startups, 스트롱벤처스 StrongVentures, 바로 옆 cell 에서 종종 뵈었던 글로벌 브레인 Global Brain, 비주얼 캠프 Visual Camp 도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

지난 쿠캠 동고동락 식구들 채팅캣 chattingcat 뱅크샐러드 banksalad 레이니스트 Rainist 도 감사해요!


또, 11월 1일 예정인 '핀다 컨퍼러스' @마루180 에서 많은 분들 다시 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서 http://onoffmix.com/event/81161)

161017_§Ω§”§§§ª§√§§_§∑§«§§§∑§«§Ω§—§±§”§°§µ§—_§∂§√§±§§§ƒ§∑§”§©.png


2,000여 개의 금융상품 중 당신에게 맞는 상품을 단 1분 만에 찾아주는 서비스.

금융상품 검색의 시작, 핀다

www.finda.co.kr


2,000여 개의 금융상품 중 당신에게 맞는 상품을 단 1분 만에 찾아주는 서비스. Finda


* 관련 기사 : 한화생명, 핀테크 육성센터 ‘드림플러스 63’출범

keyword
작가의 이전글#금융, ‘더 나은 선택’을 위한 UI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