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길잡이 Mar 24. 2022

만족스러웠던 서귀포 힐링 코스 모음.zip

갓성비 호캉스부터 나를 위한 선물까지 즐거웠던 여행기

3월도 중반을 지나 4월을 바라보는 시기네요. 아직 꽃샘추위가 머물러 있지만, 벌써 몸과 마음은 완연한 봄을 느끼듯 설레이는 것 같아요. 최근 다녀 온 서귀포 힐링 코스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갓성비 호캉스부터 나를 위한 선물까지 너무나도 즐거웠던 시간이랍니다.




제주 바다는 언제라도 참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서귀포잠수함은 새연교와 새섬, 서귀포항이 있는 곳에 함께 자리하고 있는 곳인데요. 제주도 내 잠수함 중에서도 유일하게 수심 45m까지 들어가는 잠수함이라서 더 좋더라구요. 아름다운 서귀포 바다 풍경 만끽하며 힐링하러 선택한 첫번째 코스에요.


운항 시간과 승선 인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필수이기도 한데요. 저희도 미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방문했답니다. 로비로 들어가면 티켓을 수령하고 승선신고서를 작성하면 준비 끝! 승선 시 신분증을 확인하기 때문에 바로 꺼낼 수 있도록 준비해두시면 좋아요.


서귀포잠수함 성수기 시즌 운항시간도 미리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첫차는 오전 7시 10분, 막차는 오후 6시 50분이랍니다. 이른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운항을 하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해도 좋은 곳이에요.


서귀포잠수함은 선착장에서 수송선을 타고 잠수함이 있는 곳까지 이동해요. 가는 동안에 유람선을 탄 듯이 해상 풍경도 잔뜩 감상하며 갈 수 있어서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답니다. 저희가 갔던 날도 바람은 좀 쌀쌀했어도 하늘도 맑고 바다도 잔잔해서 기분좋게 풍경을 둘러볼 수 있었어요.


서귀포잠수함은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문섬 앞 바닷속을 운항하는데요. 수송선을 타고 가다 보면 문섬 앞에서 멋진 비주얼을 뽐내며 대기하고 있는 서귀포잠수함 지아호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안전요원분들이 밀착 케어해주시기 때문에 불안하거나 위험한 부분없이 편하게 승선할 수 있었어요. 다만, 수직으로 된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높은 힐이나 치마를 피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수심별로 다채로운 풍경을 보여주는 서귀포잠수함은 마치 우주선 속에 들어온 것만 같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선사했답니다. 실제 바닷속 풍경을 라이브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 설레는 일이더라구요.


형형색색 나풀거리며 바닷속에서 반갑게 맞아주던 산호초도 너무 예뻤어요. 세계 최대라고 할 수 있는 연산호 군락지가 바로 여기라고 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되게 멋지더라구요. 서귀포잠수함 관광하는 내내 카메라를 내려놓을 수 없었네요.


아름다운 서귀포 바다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값진 시간이었어요. 해상 풍경부터 해저 비경까지 전부 볼 수 있는 관광지가 흔할까 싶더라구요. 서귀포 여행에서 힐링 코스 찾는 분들이라면, 서귀포잠수함 꼭 픽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성중로 40
운영시간 / 입장료 : 공식 홈페이지 참고 (사전 예약)





나를 위한 선물하면 스파, 마사지가 빠질 수 있을까요? 스파브릭스는 중문관광단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서귀포 힐링 코스로 제격이었답니다. 시원하게 마사지 받을 생각에 가는 길도 설렜던 것 같아요.


스파브릭스도 이틀 전 미리 예약을 해놓은 상태였는데요. 유선 상으로도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셔서 좋았던 곳이랍니다. 커플 프로그램이 상시 할인 중이라서 그 중에서 받아야지, 하고 생각했는데 마침 추천도 해주시는터라 편하게 결정할 수 있었어요.


인테리어가 전체적으로 너무 깔끔하고 예뻤던 곳이기도 해요. 일반 마사지샵과는 다르게 로비도 여유롭고 카페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잠시 기다리는 동안에도 편하게 있을 수 있었답니다. 따뜻한 차 한잔 마시면서 창 밖 풍경도 구경하고 케어받기 전부터 힐링되던 곳이에요.


첫 코스는 간단하게 풋마사지로 시작했어요.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전용복으로 갈아입고 편하게 케어를 받을 수 있었답니다. 샵 내부에 은은한 아로마 향이 감돌아서 마음이 안정되는 기분이 들었어요. 전담해주신 테라피스트분도 상냥하고 꼼꼼하셔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서귀포 힐링 코스이니만큼 특별한 스팟을 하나 꼽자면 바로 스파룸이 될 것 같은데요. 1인용 스파 욕조 2개가 나란히 놓여 있고 샤워 부스와 조명, 블루투스 스피커, 와인과 핑거푸드까지 세팅되는 갓벽한 스파룸이랍니다. 이곳에서 방해받지 않고 30분 정도 느긋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어요.


특별한 날이나 이벤트가 필요한 날에도 예약해서 부러 방문해볼만한 곳이 아닐까 싶어요. 아로마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는 스파 욕조에 앉아서 와인 마시면서 수다도 떨고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눈녹듯이 사라지는 기분이더라구요.


충분히 스파를 즐기고 난 후에는 노곤노곤해진 몸으로 바로 아로마 전신 마사지를 받으러 가는데요. 마사지룸도 쾌적하고 아늑하게 조성되어 있어 좋았어요. 베드에 누우니 그대로 잠이 들 것만 같았답니다. 미리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받고 싶은 부분에 대해 언급하긴 했지만, 정말 콕콕 집어서 잘 풀어수셨어요.


마사지를 다 받고 난 후에는 루프탑으로 올라가 경치도 구경해봤답니다. 서귀포 바다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위치라서 마지막까지 정말 힐링이었어요. 이왕 받는 마사지라면 프라이빗한 스파와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지닌 테라피스트분들이 있는 스파브릭스로 향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 121
운영시간 : 10:00~23:00 (사전 예약)





서귀포 힐링 코스의 정점은 역시 숙소겠죠? 씨오르리조트는 서귀포시 법환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푸른 잔디와 야자수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지니고 있어 많은 분들이 즐겨찾는 숙소랍니다.


깔끔하고 쾌적한 로비에서부터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프론트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체크인하는 과정에서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서귀포 힐링 코스를 목적으로 둔 여행이었지만, 정말 이렇게 세세한 부분 하나하나까지 힐링이 될 줄은 저도 몰랐네요.


저희가 예약한 객실은 씨오르리조트 스튜디오 객실이랍니다. 침대 너머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모던하고 아늑한 스탠다드 객실인데요. 더블베드1 혹은 더블베드2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기준 2인/최대 4인으로 커플이랑 아이를 동반한 분들에게 맞을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도 창이 크게 나 있어서 답답하지 않아 만족스러웠어요. 4인용 식탁이랑 미니 냉장고, 전기 포트, 옷장이 구비되어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스튜디오 객실은 클린형이라 취사는 불가한 객실이니 미리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침대 옆으로 테라스로 나갈 수 있는 큰 창이 나 있어서 쾌적한 부분도 만족스러웠답니다. 리조트이다 보니까 호텔보다는 좀 더 편하고 여유롭게 지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


취사는 불가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좀 더 깔끔하게 묵을 수 있었는데요. 미니 냉장고랑 전기포트가 있어서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전기포트도 테팔이라서 세심한 부분에서 센스가 느껴졌답니다.


욕실같은 경우에는 최신이라는 느낌은 없었지만 청결도나 관리 상태가 좋아서 만족스러웠어요. 헤어 드라이기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타입으로 설치되어 있어 개인적으로는 너무 편하더라구요. 아침, 저녁으로 야무지게 사용한 욕실이에요.


리조트이니만큼 편의시설도 다양하더라구요. 야외 수영장부터 매점, 다목적 구장, 세탁실, 바베큐장까지 조성되어 있어 어디 나가지 않더라도 정말 제대로 힐링해볼 수 있는 곳이었어요. 여름 시즌 다시 한 번 꼭 들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숙소랍니다.


아름다운 서귀포 바다 풍경을 잔뜩 감상하면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서귀포 힐링 코스! 조금씩 따스해지는 햇살만으로도 기분이 너무 좋아지는 요즘이 아닐까 싶어요. 서귀포 괜찮은 숙소 찾는 분들이라면 씨오르리조트 체크해보셔도 좋겠죠?


씨오르리조트 야외 수영장은 6월 24일 오픈해서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해요. 물놀이 시즌 제주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도 미리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답니다.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수영하는 기분이야말로 최고가 아닐까 싶네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989
체크인/체크아웃 : 15:00/11:00 (22:00 이후 입실 사전 연락 필수)





 https://ttinolja.co.kr/

 http://findjeju.co.kr/index


작가의 이전글 제주도 호텔 가성비 좋은 골든데이지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