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제주시 가성비 호텔 베스트웨스턴제주 ft 도민 맛집

겨울과 봄 사이, 수고한 나를 위한 즐거운 호캉스 이야기!

by 제주길잡이

겨울과 봄 사이, 그동안 너무나도 열일해준 나를 위해 최근 호캉스를 다녀왔어요. 제주공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곳이기도 하고 도심 한복판에 자리하고 있는 호텔인 베스트웨스턴제주에서 1박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근처 도민 맛집까지 갓벽한 하루가 아니었나 싶어요.




IMG_3293.JPG

베스트웨스턴제주는 한라병원에서 노형 맥도날드로 가는 길가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1층에 스타벅스가 있는 곳이기도 해서 아마 제주도민분들도 많이 아는 호텔이 아닐까 싶어요. 스타벅스가 있는 것만으로도 뭔가 메리트가 있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IMG_3316.JPG
IMG_3306.JPG

깔끔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호텔 로비도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는데요. 부담없는 가격으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MZ세대부터 연령대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찾는 호텔인 것 같아요. 저도 외곽지로 나갈 필요없이 도심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어 너무 편하더라구요.


IMG_3340.JPG

깔끔 그 자체였던 베스트웨스턴제주 객실이에요. 싱글베드 2개가 나란히 놓여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원래 혼캉스로 예약하려고 했는데, 친구가 늦게라도 합류하겠다고 해서 이 객실로 예약했답니다.


IMG_3346.JPG

창가 쪽으로 걸터앉을 수 있을만한 공간의 턱이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저 공간이 되게 편했답니다. 뭔가 올려놓기도 좋고 걸터앉아서 커피 마시기도 은근 좋았어요. 물론 커피는 스타벅스에서 수혈하구요.


IMG_3366.JPG

높은 건물이 거의 없는 제주에서는 호텔에서만 묵어도 이렇게 탁 트인 풍경 감상이 가능해요. 제주 도심뷰와 멀리 바다 그리고 수평선까지 조망해볼 수 있답니다. 날씨가 조금 흐려서 아쉬웠지만, 쨍한 날에는 정말 예쁜 뷰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IMG_3348.JPG

딩굴딩굴 드러누워서 TV보는 것만큼 힐링되는 게 또 있을까요. 체크인 시간에 딱 맞춰서 입실한터라 여유를 만끽할 수 있었어요. 미리 샤워도 하고 1박이지만 소소한 짐도 풀고 간식거리도 쟁여두고 힐링 그 자체였던 시간이네요.


IMG_3338.JPG

객실 어메니티도 깔끔하게 비치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유기농 녹차와 커피 그리고 호텔 로고가 적힌 예쁜 머그컵이 있어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생각보다 훨씬 룸컨디션도 좋고 편해서 1박 더 하고 싶었을 정도에요.


IMG_3437.JPG

이렇게 별도로 분리되어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도 있답니다. 화장실과 별개로 세면대가 있어서 간단하게 손을 씻기 너무 좋았어요. 5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구성이었달까. 바로 옆으로는 책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데스크가 이어져 있어 이것저것 개인용품 올려놓고 사용하기 편했어요.


IMG_3357.JPG

혼캉스는 누군가와 함께 가든 충분히 힐링할 수 있는 갓성비 객실이에요. 도심 한복판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메리트가 있는데다 제주공항과도 가까워서 여행 스케줄을 짜기에도 편할 것 같더라구요.


IMG_3301.JPG

제주시 가성비 호텔 찾는 분들이라면 베스트웨스턴제주 미리 체크해보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호텔 1층에 스타벅스가 있어서 자꾸 가게 된다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도보 5분 거리에 마트 및 병원, 쇼핑거리까지 조성되어 있는 곳이니만큼 추천드리고 싶어요.




주소 : 제주 제주시 도령로 27
체크인/체크아웃 : 15:00/11:00





IMG_6259.JPG

오후에는 가까운 도민 맛집으로 나들이 아닌 나들이도 갔는데요. 친구랑 여기에서 만나서 저녁 겸 한잔하고 다시 숙소로 컴백하기로 했어요. 민속주점 스타일이었는데 오랜만에 가니까 정겹고 좋더라구요.


IMG_6272.JPG

사장님 손맛 인정하는 후기가 꽤 많아서 미리 찾아보고 간 곳인데요. 알고 보니 여기 사장님이 요리 경연대회까지 나간 적이 있는 실력자라고 하더라구요. 음식에 대한 애정과 프라이드가 남다르신 것 같아 믿고먹 맛집이랍니다.


IMG_6283.JPG
IMG_6327.JPG

각종 재료가 듬뿍 들어가 식감마저 즐거운 파전부터 주문해봤는데요. 밀가루 반죽은 온데간데 없고 재료로만 가득 채워진 느낌이었답니다. 주종 상관없이 이런 맛있는 파전은 무조건 오케이일 것 같아요.


IMG_6318.JPG

그동안 수고한 나에게 주는 선물이니만큼 신나게 먹고 마셨던 시간이에요. 숙소도 마음에 들고 친구 추천으로 방문한 물팡과허벅도 만족스러웠답니다. 손맛 인정 사장님이 계셔서 찜할 수 밖에 없는 맛집이었어요.


IMG_6358.JPG
IMG_6384.JPG

멜튀김도 궁금해서 파전 먹는 도중에 주문했는데요. 파랑 멸치랑 같이 튀김옷을 입혀 튀기시는 것 같더라구요. 고소하면서도 살짝 알싸함까지 더해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소주 안주로 이만한 게 또 있을지 모르겠네요.


IMG_6420.JPG

겨울 제철 굴탕도 놓칠 수 없는 킬링 포인트였답니다. 신선한 굴에 두부, 야채 등 듬뿍 들어가 보기만 해도 몸이 좋아질 것만 같은 비주얼이었는데요. 국물 맛 또한 일품이라 숟가락을 놓을 수가 없더라구요.


IMG_6421.JPG

입에서 사르르 녹는 것만 같았던 굴탕이에요. 술안주로도 제격이고 그냥 밥이랑 먹어도 한그릇 순삭할 것 같은 맛이었답니다. 호캉스에다 도민 맛집에서 즐기는 거한 한상차림까지.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혜민 60d (4).JPG

분위기도 정겹고 오랜만에 찐 술안주로 한잔할 수 있어서 즐거웠던 물팡과허벅이에요. 제가 묵은 베스트웨스턴제주와도 도보로 가기 편한 위치이니만큼 함께 찜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주소 : 제주 제주시 원노형로 35
운영시간 : 14:00~02:00





베스트웨스턴제주호텔02.jpg

https://ttinolja.co.kr/

여행코스 가로배너05.jpg

http://findjeju.co.kr/index



keyword
작가의 이전글만족스러웠던 서귀포 힐링 코스 모음.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