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길잡이 Oct 17. 2022

서귀포 중문 갈비 먹부림 제대로 하고 온 제주 아방갈비

찐 제주 한우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고깃집

♥아방갈비
주소 : 서귀포시 중문상로 46 2층
운영시간 : 11:30~22:00 (L.O 21:00)


서귀포 중문 갈비하면 개인적으로 떠오르는 제주 아방갈비! 맛있는 갈비는 물론 생고기까지 선도 높은 고퀄로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택시, 버스 기사님들이 인정한 맛집이다 보니 더 믿고먹할 수 있는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최근 지인들과 서귀포 나들이에서 방문해볼 수 있었어요.



아방갈비는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어요. 중문관광단지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 식당이라 도민들도 여행하는 분들도 편하게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제주 한우A+만을 사용한다고 하니 고기를 직접 먹기 전부터 더욱 기대가 되고 설레더라구요.



건물 외관도 매우 깔끔해 보였는데요. 내부도 정말 여유롭고 쾌적하게 조성되어 있었답니다. 별도 칸막이가 되어 있는 테이블은 물론 벤치 쇼파로 된 테이블과 가운데 자리까지 마련되어 있어 좋았어요.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가더라도 편한 자리를 골라 앉을 수 있겠더라구요.



아방갈비는 오픈 타임부터 오후 5시까지 식사류를 특가에 제공하는 점심 특선이 있어요. 평양식 물냉면, 함흥식 비빔냉면, 한우 갈비탕, 따로국밥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 식사를 하기에도 좋더라구요. 냉면은 평양식, 함흥식 두가지 스타일이 있어 취향껏 고를 수 있는데요. 저희도 마무리는 냉면으로 선택해 봤어요.



제주 한우A+만을 사용하고 있는 아방갈비이니만큼 상차림 또한 매우 훌륭했어요. 저희는 아방갈비, 생갈비 그리고 생고기를 주문해봤는데요. 참숯으로 굽는 곳이라 질 좋은 참숯부터 불판 밑으로 세팅되더라구요. 직원 이모님이 너무 친절하고 꼼꼼하게 체크해 주셔서 더 좋았던 것 같답니다.

 


신선한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서 그런지 간이랑 천엽도 반찬으로 나오더라구요. 저희 부모님이 무척 좋아하시는데 다음에는 꼭 부모님 모시고 방문하고 싶은 식당이랍니다. 신선하고 부드러운 간과 쫀득하면서도 고소한 천엽까지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아방갈비랑 생갈비 비주얼이 정말 넘사벽이죠? 블링블링 금빛 접시에 플레이팅되어 나오는데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마구 넘어가더라구요. 선도 높은 고기는 잘 모르는 사람이 봐도 남다른데요. 서귀포 중문 갈비의 퀄과 남다른 고기 질을 그대로 느껴볼 수가 있었답니다.



생고기도 따로 판매하고 있어요. 기본 양으로 나오는 것도 있고 맛보기용으로 나오는 것도 있더라구요. 저는 생고기를 너무 좋아하는 타입이라 아방갈비에서도 무조건 주문했어요. 소스에 찍어 먹지 않아도 그냥 입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이 역시 특별하더라구요. 



점심 특선 시간에 간터라 한우 갈비탕도 하나 주문해서 노나 먹었답니다. 제주 한우랑 왕만두, 야채가 듬뿍 들어 있는데 정말 혼자 먹기 부담스러울 정도로 많은 양이더라구요. 뜨끈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에 밥만 말아먹어도 한그릇 뚝딱이에요. 점심 시간 간단하게 드실 분들도 아방갈비는 무조건 원픽일 거에요.



참숯향 가득 머금고 맛있게 구워지는 갈비! 적당히 양념이 된 가리비까지 함께 올려 지글지글 구워주면 정말 맛있는 비주얼이 탄생하는데요. 소고기이니만큼 오래 구울 필요도 없죠. 적당히 자기 취향껏 구워서 즐겨 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정말 입에 착착 감기더라구요.



한우A+ 등급이라서인지 육즙이 정말 좋았어요. 종종 질기고 육즙이 없어 무맛인 고기들도 많은데 아방갈비는 역시 넘사벽 맛을 보여주더라구요. 고기 위로 육즙이 사르르 올라온 거 보이시나요? 참숯에 구워서 더욱 맛이 좋았던 것 같아요. 아이어른 할 것 없이 부드러운 식감에 반해버릴 듯 합니다.



역시 마무리는 냉면이겠죠? 물냉면은 평양식, 비빔냉면은 함흥식으로 먹을 수 있어요. 후식용도 있으니 양껏 선택해서 미리 주문해 주시면 될 것 같더라구요. 기계냉면으로 바로 바로 뽑아서 나오는터라 면발이 정말 쫄깃했어요.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고기만큼이나 무한흡입했네요.



서귀포 중문 갈비 한곳을 콕 찝어서 꼭 가봐야 한다면 저는 제주 아방갈비 추천드리고 싶어요. 중문관광단지하고도 멀지 않아 여행하는 분들은 특히 두루두루 돌아보며 들리기 좋은 맛집이랍니다. 점심 특선부터 제주 한우A+ 등급까지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으니 꼭 가보시길 바랄게요.

작가의 이전글 커플 제주여행 코스, 바다 체험 및 아로마 테라피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