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X뉴닉) 핀트와 함께 AI로 투자하기
요즘 투자 많이들 하잖아요. 가상화폐 투자를 두고 ‘돈 복사기’라는 말도 나올 정도고요. 이런 분위기 때문에 ‘나만 투자 안 하나?’ 싶은 뉴니커도 있을 텐데요. 건강한 투자가 뭔지부터 생각해보면, 그런 걱정은 할 필요 없겠어요.
위험한 생각일 수 있어요. 투자는 어떤 대상(회사·건물 등)의 가능성을 믿고 돈을 투자해 이익을 얻는 건데요. 흔히 알고 있는 ‘대박 사례’는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는 게 아니라, 도박이나 슬롯머신처럼 1회성인 경우가 많아요. 결국 실패해야 끝나게 되고요. 짧은 시간에 높은 수익을 꾸준히 얻는 투자는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정말 드문 일이에요.
그럴 필요 없어요! 맞춤형 투자를 제공하는 ‘핀트’에서는 AI가 알아서 투자를 도와주거든요. 주식이나 펀드 같은 거 하나하나 분석할 필요 없이 AI가 우리나라 금융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 골고루 분산 투자를 해줘요. 주식 시장의 흐름을 보다가 분위기가 심상치 않으면 실시간으로 조정해주고요(=리밸런싱). AI는 잠도 안 자서 밤낮으로 관리한다고. 지갑에 돈이 많든 적든 은행에 저금하는 것처럼, 투자도 적은 금액인 20만 원부터 이용할 수 있고요. 핀트의 '꾸준히 차곡차곡' 기능을 쓰면 매달 원하는 금액을 투자금으로 자동이체할 수도 있어요. 달 단위가 싫으면 주 단위나 하루 단위로도 가능하다고.
꼭 그런 건 아니에요. 아무리 AI라도 미래를 모두 정확하게 예측하는 건 아니거든요. 대신 AI에게 마음 편하게 투자를 맡겨 놓으면, 매일 아침 주식창을 보며 파란 눈물을 흘리지 않아도 되는 것. 투자 상황에 지나치게 예민해질 필요 없이, 공부나 취미 생활 등 내 일상에 더 건강하게 집중할 수 있고요.
건강하게 투자하기, 진짜 가능한지 궁금하다면?
우리가 돈을 보관할 때 꼭 생각해야 하는 게 있는데요. 바로 ‘물가상승률’. 말 그대로 물가가 점점 오른다는 거예요. 시간이 흐르면서 물가는 점점 오를 텐데 내 돈이 가만히 있으면 실질적으로는 돈이 줄어드는 거나 마찬가지인 거예요. 장기적인 건강한 투자를 통해, 물가가 오르는 것보다는 수익을 올려야 적어도 손해가 아니게 되는 거고요.
한국금융투자협회 심사필 제22-00711호 (2022-03-10 ~ 2023-03-09)
• 예금자보호법상 보호상품 아님 I 자산가격 변동 등에 따른 원금손실(일부 또는 전액) 가능 및 투자자 귀속 I 성과수수료는 고객과 합의에 의함 I 투자전 설명 청취 및 상품설명서·약관 필독 I 고객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달성 비보장 I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통과 I 테스트베드 통과가 수익달성 비보장
• 핀트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의 투자일임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