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록풀잎 May 30. 2017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청춘유리 특강

행복을 찾아떠나 행복을 찾아온 여행자 이야기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여행작가 청춘유리의 특강을 들었다.

유리님은 강연을 많이 다니는지
강연용 피피티가 잘 만들어져있었다.

본인이 여행자가 되게 된 사연.
그 안에서 얻은 행복.
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재미있게 들려주었다.

다른 친구들처럼 스펙을 쌓기 위해
학점을 위해
열심히 땀흘리며 달리다 문득
자신에게
이 땀을 날려줄 바람 한 점 없다는걸
알게됐다는 그녀

그래서 그녀의 책 제목이
<오늘은 이 바람만 느껴줘> 인가보다.


그녀가 여행을 떠나게 된 계기가 되었단 기사

참 공감되는 목록이었다.
특히 2번 3번
그리하여 10번.
결국 행복은 내 선택이라는 것.

그리고 강의 말미에 보여준
김제동의 이야기


내 인생을
내 인생으로
내 것으로 행복하게 만들어야지....

그녀의 글솜씨와 말솜씨
혼자 세계여행을 다닐만큼의 용기도
멋졌지만
무엇보다 젤 부러웠던 건
그녀의 사진들 ㅋㅋㅋㅋㅋㅋ

화보같이 자연스럽게 배경과 어울리는 독사진을 어떻게 찍는 것일까?
물어보고 싶었지만
너무 답을 아는 질문이라 참았다.

결국엔
사다리와
타이머와
자연스런 미소가
그 답일테고.

그러기 위해선
수없는 연습과 실패와 노력이 있어야한다는 걸 이미 알고 있으므로.

여하튼
행복을 찾아 떠나
행복을 찾은 그녀의 여행을 응원한다.

작가의 이전글 <1일 1그림> 따라그리기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