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브웨이, 신라아이파크면세점, OK GO 등
광고홍보학과는 유독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하는 수업이 많다. 익숙해질 때도 됐지만 나는 나에게 시선이 집중되는 그 시간이 정말 싫다. 그래서 조모임을 할 때면 발표를 피하기 위해 PPT 제작을 자처하곤 했다. 이렇게 어쩌다 재미를 붙이게 된 디자인. 3년이 지난 지금은 'PPT 만드는 게 취미'라고 말하는 상황이 됐다. 역시나 이번 학기도 발표를 하지 않기 위해 애썼고, 과제용으로 제작했던 자료들이 쌓였다. 짧은 에피소드와 함께 기록해본다.
스타벅스 인종차별 사례 조사 / 45p, 2days
스타벅스의 위기관리 히스토리와 관련된 이슈를 시간순으로 나열하는 '타임라인 구성'이 가장 중요한 발표였다. 위기를 맞이하고 극복한 사례 위주로 내용을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가독성을 고려해야 했다. 내용을 담기 전엔, 스타벅스의 여러 디자인 요소들을 살리면 만들기 쉽겠다 생각했었지만 사용할 수 있는 소스들이 한정되어있었다. 결국은 최대한 결이 맞는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다른 부분에서는 정제된 느낌을 가져갔다.
서브웨이 IMC 제안서 / 38p, 1days
시간이 촉박했던 과제. 위기관리론 발표를 끝낸 다음날이라 새벽에 급하게 제작을 했다. 이 자료의 경우, Official 샌드위치 이미지를 검색하다 발견한 홈페이지에서 메인 이미지와 배치 등을 거의 참고해서 제작했다. 포인트를 잡은 이후에는 서브웨이가 가진 컬러감이나 이미지가 명확해 비교적 디자인하기 수월했다.
주요 페이지의 디자인을 참고한 링크 및 출처는 아래에!
*CAIO NAKAO Unpublished Subway’s website redesign proposal
http://www.nakaocaio.com/subway/
국제광고 사례조사 및 아이디어 / 21p, 2hours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소스가 마땅히 없던지라 톡톡 튀는 컬러와 함께 타이포 배치를 포인트로 제작했다.
국제광고 캠페인 사례 / 58p, 2hours
간단한 사례 발표 과제였기에 브랜디드 콘텐츠 사례 이미지를 주로 사용했다. 반복되는 템플릿에 맞춰 가벼운 메세지 전달을 위주로 제작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IMC 제안서 / 71p, 2days
기획, 디자인, 발표 모든 것을 혼자 해야 했던 과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대한 분석과 함께 IMC 통합 제안을 해야 했다. 4학년이 되어서야 하나의 브랜드에 온전히 몰입해 고민할 수 있던 시간을 가졌다는 것에 새삼 반성하며. 가장 강도가 높은 수업이었지만 열정적인 교수님 덕에 그만큼 남은 것들이 많다.
※ PPT 원본 파일는 브런치를 통해 공유하고 있지 않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