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명찬 Jul 04. 2016

수험생에게 위로와 평강을

수험생을 위한 100일 기도문


책 속으로


 수험생들은 개학하면 곧 9월 1일 수능 모의평가를 치르며, 그 문제들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봅니다. 9월에는 2, 3년제 대학의 1차 수시 전형이 시작되고, 4년제 대학 수시 지원이 곧이어 진행됩니다. 이어서 대학에서는 1단계 수시 합격자를 발표하고 면접 대상자들의 면접을 진행합니다. 대학에 따라 논술 전형에 지원한 학생들이 수능 전에 논술 시험을 치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시 지원 학생들의 합격 소식이 어쩌다가 들려오고 수능시험일이 점점 다가오면 교실은 긴장감과 부러움, 기대감이 교차하는 묘한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

 따라서 수능시험을 100일 앞둔 시점부터 수능시험일까지가 대학 진학을 위해 집중적인 기도가 가장 필요한 시기입니다. 수험생뿐 아니라 부모, 교사, 친구, 친지 등 수험생을 둘러싸고 함께 고생하는 이들에게도 주님의 위로와 평강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어렵고 힘든 기간을 모두 잘 견뎌내고 파도를 넘어 소망하는 항구에 도달할 수 있도록 수험생을 위한 100일 기도문을 썼습니다. 이 기도문은 앱과 연동하여 날마다 수험생 곁으로 찾아갈 것입니다. 무덥고, 쌀쌀하고, 추운 계절을 지나 결실을 맺는 그날까지 수험생들 곁에서 건강과 지혜, 평안, 찬송, 위로를 구하는 능력 있는 기도가 되어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은혜를 날마다 체험하는 복된 기도문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머리말)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수능을 치러야 하는 학생들은 오랫동안 준비해 왔습니다. 그러나 준비할수록 더욱 긴장되고 힘이 듭니다. 하늘의 평안을 주셔서 가슴 속에 맺힌 불안을 풀어 버리고 홀가분한 마음이 되게 하옵소서. 무릎 꿇고 기도하는 수험생들에게 모의평가 시간 내내 하늘의 평강과 성령의 지혜가 지배하는 시간들이 되게 하옵소서. (D-77일, 수험생을 위한 무릎기도)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한다”(잠언 15:13)는 잠언의 말씀처럼 이들의 근심이 심령을 상하게 하고 육신에 질병을 가져오지 않도록 소망 중에 마음이 회복되게 도와주옵소서. 오늘도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과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해 소망 중에 즐거워할 수 있도록 이들의 마음을 은혜로 소생시켜 주옵소서.  (D-65일, 건강)  

“주 우리 하나님의 은총을 우리에게 내리게 하사 우리의 손이 행한 일을 우리에게 견고하게 하소서 우리의 손이 행한 일을 견고하게 하소서”(시편 90:17).
아버지의 은총을 간구합니다. 학생들이 각자 다른 길을 통해 진학하지만 자신들이 선택한 과정에 집중하게 하옵소서. 그동안 기도하며 선택하고 노력한  일들이 견고하여 흔들리지 않도록 이들의 손을 붙잡아 주시옵소서.  (D-42일, 견고함)



출판사 서평


 국민북스는 2016년 6월 30일, 교육전문가 강성화 박사(고양외고 초대교장)의 『날마다 찾아가는 수험생을 위한 100일 기도문』을 출간했습니다. 현재 고양제일중학교 교장인 강성화 박사가 학교현장에서 기도하며 쓴 수능까지 드리는 100일 기도문은, 수험생뿐 아니라 부모, 형제, 교사, 친구들이 어렵고 힘든 기간을 잘 견디고 파도를 넘어 소망하는 항구에 도달하도록 격려하며 함께 할 것입니다.   

《대학 진학을 위해 집중적인 기도가 필요한 수능 D-100일!》 
수능일까지 100일! 수험생들에게는 대학 진학을 위한 결정적인 기간입니다.  
개학과 함께 치르는 9월 수능 모의평가, 2ㆍ3년제 대학의 1차 수시 전형, 4년제 대학 수시 지원이 연이어 진행됩니다. 또한 대학에서는 1단계 수시 합격자를 발표하고 면접 대상자들의 면접을 진행합니다. 대학에 따라 수능 전에 논술 시험을 치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시 지원 학생들의 합격 소식이 어쩌다가 들려오고 수능 시험날이 점점 다가오면 교실은 긴장감과 부러움, 기대감이 교차하는 묘한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수능 시험을 100일 앞둔 시점부터 수능 시험일까지는 대학 진학을 위해 집중적인 기도가 가장 필요한 시기입니다.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을 위한 구체적인 기도 지침서!》
이 책은 특히 수능시험까지 100일 동안, 수험생들과 시험 준비에 필요한 구체적인 일정들을 매일의 기도 속에 담고 있습니다. 날마다 필요한 말씀과 기도를 통해 드리는 기도는, 수험생뿐 아니라 부모, 교사, 친구, 친지 등 수험생을 둘러싸고 함께 고생하는 이들에게도 위로와 평강을 전해줄 것입니다.  
“당신은 기도의 가치를 알고 있는가? 그것은 모든 것보다 귀중하다. 결코 그것을 게을리 하지 말라.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첫째도 기도요, 둘째도 기도요, 셋째도 기도다. 그렇다면 내 사랑하는 형제여! 기도하라, 기도하라, 기도하라.”   -토머스 벅스톤-

《앱과 연동되어 날마다 수험생 곁으로 찾아가는 수험생을 위한 100일 기도문!》 
구입하신 책 속에 있는 엽서에 휴대폰(안드로이드 OS용) 번호를 적어서 보내주신 분들에게 자체 개발한 앱을 통해 『날마다 찾아가는 수험생을 100일 기도문』을 매일 보내드립니다.



저자소개

 

 저자 강성화는 연세대학교 아동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 일리노이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하여 박사 학위를 받고, 1998년 벽제중ㆍ고등학교의 교장으로 부임하였다. 2002년에 벽제고등학교를 특목고인 고양외국어고등학교로 전환하고, 고양외국어고등학교의 초대 교장으로서 실력과 영성을 겸비한 미래의 지도자를 육성하는 데 전념하였다. 2008년부터 2010년까지 전국외국어고등학교 교장 장학협의회 회장으로 전국의 외국어고등학교 교장을 대표하여 활동하였다. 남편인 김병철 교수(신한대)는 한북대학교 총장을 역임했고, 서울대와 미국 풀러신학교를 졸업한 목회자이기도 하다.
 대표 저서로 『재미있는 유아영어전집』, 『밀레니엄 시대의 수퍼엄마, 수퍼교사』, 『유아언어교육』, 『유아문학교육』, 『아침 7시, 특목고는 기도중』, 『축복의 학교, 행복한 교장』 등이 있다. 현재 고양제일중학교 교장으로 재직 중이다.


<출처 : 국민북스>



작가의 이전글 쓰기 치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