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이피는마을 Nov 12. 2016

은은한 로즈골드의 매력, 구리소재소품 BEST10

카퍼? 쿠퍼? 구리소재 소품의 관리법


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메탈릭 소재 중 하나인 
쿠퍼(copper),
오늘은 쿠퍼 소재의 특징을 살린 인테리어 소품 종류를 
담아 볼까 해요. 정말 탐나는 아이템들이 수두룩~

은은한 로즈골드의 매력, 구리소재소품 BEST10

이건 전에 제가 알던 구리가 아니에요~!ㅎㅎ

구리는 우리에게 친근한 단어로 ‘놋쇠’라고도 하지요.
은은한 컬러감때문에 오묘한 분위기를 내는
쿠퍼컬러~! 다양한 아이템들 소개해드릴께요~!

쿠퍼 소재의 인테리어 소품 중 가장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건 역시 조명기구가 아닐까 싶어요~!
 조명등 쪽으로는 굉장히 많은 디자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구리소재는 관리가 번거로워 왠지 피하게 되는
소재였는데요~! 그렇긴 해도 쿠퍼 특유의 밝고 
따스하고 사랑스러운 핑크빛 컬러는 
매력적이고 독특한 컬러임이 틀림 없는것 같아요~!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포인트가 
되어주는 쿠퍼컬러의 수전이에요~!
최근 해외사이트나 인테리어 블로거들 화보에
자주 등장하는 인테리어랍니다~!ㅎㅎ

구리는 알루미늄의 9배, 스테인레스 스틸의 31배 이상
 열전도율이 뛰어나 단시간에 열이 고르게 전달되어 
조리하는 동안 식재료의 영양소 손실을 최대한 
막을 수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적정 온도를 
오랫동안 유지해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돕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물이나 불이 닿거나, 심지어는 오염된 공기로도
쉽게 변색이 되는 소재에요~! 예방을 위해서는
오일칠이나 촛물을 씌워가며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미 녹슨 구리 제품에는 구연산과 소금을 2 : 1
비율로 물에 섞어 적셔 주시면 다시 깨끗해 진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기분까지 좋아지는 사랑스러운 컬러감,
관리가 조금 더 편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ㅠㅠ
요즘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핫한 쿠퍼소재,
어떻게 보셨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올해의 트렌드 "셀프(SELF)"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