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릴리슈슈 Nov 02. 2018

파계로 가는 급행열차

악마의 유혹, 별다방 커피.

-
작업이며 독서며 공부를 하겠다고 잔뜩 챙겨 카페에 갔다. 

자리를 잡고 앉아 커피를 벌컥이며 이것저것 펼쳐보다 테이블에 가득 쌓아둔 내 책들을 보았다.

‘내 불타는 야심은 여전하고만! 핫핫핫!’


이글거리는 야심을 재확인하고는 괜히 뿌듯한 마음에 ‘이대로 소시민으로 살다가 죽지 않겠다!’ 는 나의 인생 모토를 구글 번역기에 돌려 보았다.



-

idaelo sosimin-eulo saldaga jugji anhgessda!

I will not die as a small citizen!


한글 발음 표기와 번역을 번갈아 한 번씩 읽어보고는 혼자 빵빵 터졌다. 

북적이는 동네 스타벅스의 가장 한가운데 테이블에 앉아서.


그러나 정말 이글거리는 것이 야심이라면 작업이나 공부를 이글거리며 해야 하는데 이렇게 낄낄대고나 있다. 

어처구니가 없지만 이건 내 잘못이라기보다 카페인 잘못이다. 응. 카페인. 나 아님.



-

언제부턴가 커피 몇 모금만 마시면 모든게 다 해결이 된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튀어나와 나를 옭아매던 생각들이나, 몇 배수로 순식간에 불어나는 고민들이 다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된다. 그리고 몇 모금만 더 마시면 세상 모든 것이 다 그렇게 재미있을 수가 없다! 가랑잎만 굴러도 자지러진다.


만약 거기서 멈출 수만 있다면 나는 매일 커피를 마실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카페인이 떨어진 이후다. 내일의 유쾌함과 집중력과 체력을 땡겨 썼기에, 그 빚을 안고 하루를 시작해야 한다. 현실자각타임은 그에 대한 고금리 이자이고.


도대체 옛날 수도승들은 이걸 마시고 어떻게 수도를 했단 말인가? 

내가 커피를 마신 수도승이었다면 이렇게 하이퍼가 되어 바로 파계 직행일 텐데.



-

오늘은 이미 마셔버려서 어쩔 수 없다.

파계를 당할지언정, 내일 찾아올 현실자각타임에 무릎을 꿇을지언정, 

지금 받은 카페인 버프를 타고 가는 수밖에 없다. 

하자! 지금, 당장. 뭐라도!



2018. 8. 1.







작가의 이전글 신호등의 짧은 순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