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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퓨타 Laputa Mar 13. 2021

신간 출간 안내

오랫만에 브런치 글 발행입니다

안녕하세요, 브런치 구독자 여러분

B2B 비즈니스 마케팅/영업과 컨설팅을 주제로 글을 지난 2017년 경 부터 등록했다가 개인 사정으로 꽤 오랫동안 글을 쓰지 못했네요. 더 바빠지기 전에 B2B 마케팅/영업 이야기를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에 책으로 묶어 발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책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제목은 "팬데믹 시대의 B2B 마케팅/영업"입니다.

지난 2017년에 발간했던 '컨설팅 다시보기' 컨설팅 이야기가 중심이라면  책은 B2B 마케팅/영업 이야기가 중심입니다. 오프라인 출판을 위해  천권을 사서 이고 있을 생각이 없어서 POD 출판을 하였고 부크크(www.bookk.co.kr) YES24, 네이버에서 팔고 있네요 http://www.yes24.com/Product/Goods/98135842



아무튼 많은 분들이 책을 만들어달라고 요청을 해주셨는데 우여곡절 끝에 이제야 발간하게 되었네요. 그 우여곡절은 책 서문에 소개했습니다. 아래는 책의 목차입니다.


Prologue
1. 왜 B2B 사업인가?
- B2B 사업의 특징과 잠재력 / 파괴적 혁신과 아웃소싱 / B2B 사업의 성공전략
2. B2B 마케팅/영업 맛보기
- B2B 마케팅 vs. B2C 마케팅 / B2B 영업을 알아? / B2B 사업기회 관리
3. 마케터 vs. 영업대표
- 마케팅와 영업대표의 생각 / 다시 정의되는 역할 / 영업직의 경쟁력
4. 그래서 솔루션 사업을 고민한다
- 솔루션 사업의 특징과 절차 / 제조업인가, 서비스업인가?
5.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 인공지능의 시대 / 넘쳐나는 데이터 / 컴퓨팅 패러다임의 전환, 클라우드 컴퓨팅 / 사물인터넷의 산업 리모델링
6. B2B 해외사업
- 무역규제 이야기 / 표준은 법이다 / 현지화, 그리고 또 현지화
7. 해외 B2G 사업과 MDB
- 개발은행이 주도한다 / 민자사업의 시대 / PPP 사업의 구조
8. 빛을 보는 B2B 마케팅
- B2B 시장과 고객 / B2B 마케팅 전략 / 로비스트와 마케팅
9. B2B 영업 파이프라인 관리
- B2B 영업의 시작 / B2B 영업 파이프라인
10. 성공하는 제안
- 제안 전략의 수립 / 제안서 개발 / 제안 제출
11. 통하는 프레젠테이션
- 프레젠테이션 비법 / 프레젠테이션의 진화
12. 협상과 계약
- 영업과 가격 전략 / 성공적인 협상 / 계약 및 채권 관리
13. 핵심 어카운트 관리
- 어카운트 관리 / KAM의 6대 관리 포인트 / 벤더에서 파트너로!
14. 코로나 팬데믹과 B2B 마케팅/영업
-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세일즈 /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고찰 /
Epilogue


아무튼 특별히 홍보나 마케팅을 하는 것도 아닌데 꾸준히 '컨설팅 다시보기'도 계속 구매해주셔서 감사하고, 신간도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날짜를 기약할 순 없지만 '컨설팅 다시보기'도 내용을 좀 업데이트하고 2판을 발행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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