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날으는 돼지 Nov 19. 2022

예비승무원의 남다른 고백

승무원 무료 모의면접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flyingwoopig 계정에서 수시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의면접 후기 공유1.]


<7명의 놀라운 시너지>

혼자 국내 항공사 승무원 준비를 하면서 “내가 과연 잘 하고 있는 것일까? 학원과 과외를 통해 전문가에게 피드백을 받는 친구들에 비해 부족하진 않을까?“하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사실 모의면접의 중요성을 알지 못했고, 그 자리가 두려웠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스터디를 찾아보기는 했지만 정작 용기를 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은빈작가님께서 올리신 모의면접 공고를 보고서 마음이 움직였고, 용기를 내기로 다짐했습니다. 왜냐하면 두렵다고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으니까요!

이번에 직접 모의면접을 해보면서 “아! 이래서 사람들이 스터디를 하는구나. 모의면접을 하는 것이구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직접 말해보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은 순간이었습니다.

모의면접을 하면서 면접의 흐름(flow)와 시간의 감을 잡을 수 있었고, 짧은 시간 안에 나의 역량을 임팩트 있게 보여줘야 한다는 것을 새롭게 배웠습니다. 또한 그 동안 내가 몰랐던 습관과 개선하면 플러스가 되는 점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제2의 기회‘를 얻은 기분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번 작가님들과의 시간을 통해서 모의면접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개선해야 할 점을 토대로 면접 준비의 방향성을 잡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던 캄캄한 여정에 밝은 등불을 탁! 켜주신 작가님들과 4명의 동생, 친구, 언니, 오빠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 여정이 홀로 가는 길이 아니라 같이 걸어갈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위로가 되고 든든합니다. 앞으로도 우리에게 펼쳐진 이 여정을 당당하고, 아름답게 걸어갑시다!


[모의면접 후기 공유2.]

우선 작가님 인스타 팔로우하면서 좋은 글들이 종종 올라오는 거 보고 위로도 받고 취준생에게 도움되고 힘나는 글도 많아서 캡쳐해놓고 보관해놓은 짤도 꽤 있답니당ㅎㅎ 그러다가 정말 우연히 이벤트를 여신 것을 보고 고민을 쪼금 하다가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저는 면접에 대해 두려움이 굉장히 많은편이고, 실제로도 많이 떠는 편이기 때문에 모의면접을 많이 하면 좋겠다 생각만 하고있었어요ㅋㅋ 하지만 막상 하기엔 아직 준비가 안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답변준비를 할 때 방향성은 조금 알겠지만 막상 말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너무 전형적인 답변만 나와서 뭔가 빠지고 부족한 느낌이 항상 들었습니다. 그래서 모의면접을 통해 이런 부분들을 배우고 싶었어요.  

이번에 날돼 은빈작가님과 소라빵 작가님을 처음 뵀는데 첫인상부터 엄청난 에너지로 반겨 주시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당ㅋㅋ 반가움도 잠시, 모의면접이 시작하자 프로의 모습으로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하시는 작가님들 모습에 또 반했어요,, 일단 저는 모의면접이라고 하니 또 떨리더라구요..!! 그래도 분위기를 좀 편하게 해주셔서 그나마 괜찮았지만 모의면접은 정말 많이 해봐야조금이라도 덜 떨겠다는 걸 느꼈어요ㅎㅎ 그리고 피드백을 주셨는데, 전혀 생각해보지 못했던 아이컨택이나 목소리 부분도 콕 집어주시고, 그동안 고민이었던 답변이 좀 비어있다고 느꼈던 것이 사례를 들지 않아서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그부분을 잘 알려주셔서 앞으로는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하는 연습을 해야겠다는 방향성도 잡을 수 있었습니다! 편하게 스터디만 하며 준비하다가 막상 모의면접을 가보니 많이 떨렸지만 실전연습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또 한번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말씀해주셨던 마음가짐!!도 항상 지니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 나는 승무원이다!라고 최면걸기!! 무의식중에 걱정과 불안이 툭툭 튀어나오기도 하지만 그럴때마다 의식적으로 긍정적인 말을 내뱉으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당ㅎㅎㅎ 모의면접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힐링되고 자극도 받아서 의지 뿜뿜이었던 하루였습니다! 거기다 같은 취준생분들 이야기 들으면서 정말 마음에 와 닿았던 것은 취업준비를 스트레스라고 생각하지 말기! 항상 면접을 앞두면 스트레스가 만땅이었던 저에게 너무 와 닿았던 말이어서 그것도 정말 기억에 남네요..!

아! 그리고 저는 영상을 보고 약간 충격을 받아 저는 또 한번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제대로 다짐을 했습니다..ㅎㅎ 그리고 딱 모의면접 다음날부터 시작해서 벌써 3키로를 감량했답니다!! 자신감도 점점 생기는 것 같아요!! 소중하고 좋은 기회를 주셔서, 뜻밖의 잊지 못할 시간과 추억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시한번 힘내서 최선을 다해 준비해봐야 겠다는 의지가 생겼던 시간이었어요. 조만간 합격 후기로 다시 연락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그리고 앞으로 작가님들에게도 행복한 날들이 가득하시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선한 영향력을 주시는 작가님들 너무 존경해요!


후기들을 참... 끝내주게 잘 써줬죠잉... 참여하고 싶쥬...?ㅎㅎ 앞으로도 항공사 채용 시즌에 맞추어 모의면접 이벤트를 준비하려고요:) 기대하세요! 그리고 일단 신청하세요! 면접의 두려움을 와장창 깨트려 드리겠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flyingwoopig/


매거진의 이전글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새빨간 거짓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