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MD 꿀팁
상세페이지는 정말...
몇 개를 만들었을까요...
2011년부터니까...
지금 2024년이죠...
정말 많이 다양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봤는데요.
요즘 친구들은 이야기를
많이 넣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상세페이지 글 얼마나 보세요?
꼭 필요한 글만 찾아 읽지 않나요?
오히려... 한눈에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를 더 많이 보죠.
네...
맞아요.
글은 많이는 넣지 않고
전달력 있게
가독성 있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꿀팁은
강렬한 메시지로 눈길을 끌어야 해요.
그중에 메시지 어떤 걸 쓰면 좋을까요?
카테고리마다 조금씩 내용은 다르지만
우리가 흔히 이해하기 쉬운 신간 책을 파는
상세페이지라고 상상해 볼까요??
먼저, 첫 메시지가 중요하다고 했죠?
여기서 중요한 한 줄은
그냥 메시지 보다는
위인들이나 유명인사들의 명언으로
시작해서 메시지를 남기면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서 좋아요.
볼까요?
‘고개 숙이지 마십시오.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십시오.‘
어떠세요??
다시 이 글을
‘고개 숙이지 마십시오.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십시오.‘
-헬렌 켈러-
느낌이 다르죠??
임팩트가 있고 용기가 생기지 않으세요?
두 문장의 차이 느끼셨나요??
같은 문장이지만 ‘헬렌 켈러’라는
글자 하나가 추가 됐을 뿐 인데
느낌이 확 달아지죠?
이처럼 사람이나 사물이 가진
권위의 힘을 빌리는 것을
‘권위 효과’라고 해요.
이렇게 상세페이지에도
권위 효과를 넣어서 만들면
고객에게 더 효과적으로 전달됩니다.
그러니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상품이나 서비스에 권위 효과를
줄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나
조직, 수상 경력, 자격증이 없을지 생각해 보세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