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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패션 기획자 남윤경 May 06. 2024

상세페이지 나만의 꿀팁 시리즈 1

온라인 MD 꿀팁


상세페이지는 정말...

몇 개를 만들었을까요...


2011년부터니까...

지금 2024년이죠...


정말 많이 다양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봤는데요.


요즘 친구들은 이야기를

많이 넣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상세페이지 글 얼마나 보세요?

꼭 필요한 글만 찾아 읽지 않나요?


오히려... 한눈에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를 더 많이 보죠.


네...

맞아요.


글은 많이는 넣지 않고

전달력 있게

가독성 있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꿀팁은

강렬한 메시지로 눈길을 끌어야 해요.


그중에 메시지 어떤 걸 쓰면 좋을까요?


카테고리마다 조금씩 내용은 다르지만

우리가 흔히 이해하기 쉬운 신간 책을 파는

상세페이지라고 상상해 볼까요??


먼저, 첫 메시지가 중요하다고 했죠?


여기서 중요한 한 줄은

그냥 메시지 보다는

위인들이나 유명인사들의 명언으로

시작해서 메시지를 남기면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서 좋아요.


볼까요?




‘고개 숙이지 마십시오.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십시오.‘




어떠세요??


다시 이 글을




‘고개 숙이지 마십시오.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십시오.‘

-헬렌 켈러-


느낌이 다르죠??

임팩트가 있고 용기가 생기지 않으세요?


두 문장의 차이 느끼셨나요??


같은 문장이지만 ‘헬렌 켈러’라는

글자 하나가 추가 됐을 뿐 인데

느낌이 확 달아지죠?


이처럼 사람이나 사물이 가진

권위의 힘을 빌리는 것을


‘권위 효과’라고 해요.


이렇게 상세페이지에도

권위 효과를 넣어서 만들면

고객에게 더 효과적으로 전달됩니다.


그러니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상품이나 서비스에 권위 효과를

줄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나

조직, 수상 경력, 자격증이 없을지 생각해 보세요.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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