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MD 꿀팁
혹시 상세페이지를 단순히 사용설명서처럼
만들지 않으셨나요??
매출을 팍팍 올리는 세일즈 스킬이 있다면
배워보시겠어요??
왜 내 제품만 안 팔렸는지 알려드릴까요??
아마 이것을 놓치셔서 그럴 거예요.
천천히 설명해 드릴게요.
이제는 세상에 너무 많은 상품이 나와있고
다 잘 만들기 때문에
단순히 제품의 특장점만 이야기하면
안 되는 세상이에요.
‘심리 스킬‘을 이용해 고객의 다른 욕구와
동기를 파악해서 내가 파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의 필요와 어떻게 맞아떨어지는지
고객마다 다르게 설명해야 해요.
상세페이지에 어떻게 다 다르게 하냐고요?
고객들은 실제로는 감정을 기반으로 ’ 좋아 보여서 ‘
’ 필요할 것 같아서 ‘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마디로, 고객은 감정을 기반으로 구매 결정을 내리고,
이후 논리적으로 구매를 정당화하는 거죠.
상세페이지에 두 가지 심리 스킬을 적용해 보세요.
1️⃣가격에 대한 앵커링
어떤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만 보고
‘와 정말 싸네!‘라고 생각했다가 선택을 하려고 하니
자꾸 붙는 옵션가 때문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 사는...
다들 이런 경험, 한 번씩 있으시죠?
우선, 풀패키지나 프리미엄 제품으로
비싼 금액을 먼저 소개하고
팔고 싶은 제품 가격이나 옵션을 제안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인식시켜 보세요.
고객은 신뢰가 올라갈 뿐만 아니라
기존 가격보다 현명한 소비를 했다는 만족을 합니다.
2️⃣더블 바인딩 기법 ‘이거 할까? 저거 할까?’
두 가지 선택지 옵션을 제시하는 세팅 스킬입니다.
단품 판매보다 두세 가지 옵션으로 상세페이지를 구성하는 거죠.
자연스럽게 선택의 문제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여기에 ‘샤르팡티에 효과를 추가’할 수 있어요.
좋음의 정도를 비교하게 하는 거죠.
기능이나 가격, 경험을 강조해서
‘한다 안 한다’에서 ‘이게 좋을까 저게 좋을까’로
고민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저의 14년 온라인 MD 경력을 통해 얻은
보너스 스킬까지 심리 스킬을 활용한 ’ 3가지 세일즈 스킬‘을
알려드렸어요. 이 영상 저장하고 두고두고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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