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모든 게 처음인 스타트업을 위해, 빽이 되기로 했습니다

엘리베이터TV부터 기업 컨설팅까지 풀밸류체인으로 준비해뒀다구요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맞춤형 광고/마케팅/브랜딩 지원 프로그램, I WILL BE 빽이 시즌 3로 돌아왔습니다. 어쩐지 매번 더 강해지는 빌런처럼 스타트업을 둘러싼 상황도 점점 어려워지는 것만 같은데요.. 걱정 마세요! 그래서 저희도!! 빌런 때려잡는 터미네이터처럼 몇 배로 큰 도움을 싸들고 돌아왔으니까요. 


I WILL BE 빽 시즌3
- 신청 기간 : 2022년 10월 4일 화요일 ~ 2022년 10월 31일 월요일까지 (신청 링크)
- 진행 : 1차 서류 심사 > 2차 피칭 데이 > 최종 발표
- 혜택 : 총 40억 원 상당의 풀밸류체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지원
 (스타트업 2개사 선정 기업당 20억 지원)


주요 정보는 신청 페이지와 기사에서도 바로바로 찾을 수 있으실 텐데요. 브런치에서는, 좀 더 배경에 있는 이야기. 그러니까 저희가 왜 아윌비빽을 이어가는지, 이 빽의 크기(?) 혹은 효능에 대해서 한번 찬찬히 풀어보고자 합니다 :)




40억 상당의 풀밸류 체인 인큐베이팅

사람과 기업을 '이어서' 이롭 게하는 플랫폼의 일


반짝이는 제품/서비스 하나로 스타트업은 시작될 수 있지만, 사실은 잘해야 할 게 너무 많습니다. 브랜딩/광고/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부터, 팀원과 조직문화, IT솔루션도 필요하고, 업계 네트워크도 너무 중요합니다. 그뿐인가요. 어른의 세계 속에서 예외 없이 경영이나 회계 같은 것도 잘 챙겨야 하죠. 너무..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그럼에도 스타트업이 계속되는 건 '이 일'을 통해 '세상은 더 나은 쪽으로 바뀐다'는 확신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저희는 그런 분들의 빽이 되고자 합니다. 왜냐면, 포커스미디어에게 세상을 나은 쪽으로 바꾸는 일은 그런 스타트업(기업)과 입주민(사람)을 연결하는 것이니까요. 쉽게 말하면..! 존재의 이유..?! 입주민분들께 좋은 거 필요한 거 많이 보여드리고 싶고, 그렇게 파트너사도 다음 스테이지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이 과정에서, 확신의 서비스/제품은 있지만 다른 이슈로 답답한 분들이 있다면, 저희가 한 발 먼저 다가가서 도움을 드리고 싶고요. 그게 저희도 함께 성장하는 방향이라고 믿습니다. (성장의 선순환!)



빽이란 이렇습니다. 시즌 1,2 경험을 바탕으로 한 최대의 시너지를 뽑는 전략을 한 번 꾸려봤죠. 바로 풀밸류체인 인큐베이팅입니다. 엘리베이터TV는 기존 혜택에서 약 4배 정도 늘어난 풀패키지(6.4만대) 24주를 드립니다. 전문가 그룹의 소비자 조사, 데이터 수집과 분석, IT, PR, 투자유지 및 세무/회계 그리고 네트워킹까지 지원합니다. 그간 저희 역량도 상당히 성장한 덕분에 드릴 수 있는 게 많아졌습니다(으쓱). 될 때까지, 우리의 모든 역량을 다 쏟는다는 구호 하에!!! 선정사 총 2곳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선정 기준은 간단합니다. 거의 세 가지 같은 한 가지라고도 할 수 있죠. 

아파트 입주민들의 더 나은 생활에 대한 기여도

제품이나 서비스의 시장성 및 지속 가능성

엘리베이터TV 활용을 포함한 마케팅 플랜의 구체성.

괜찮은 제품/서비스가 있고 최상의 시너지를 내며 반년, 그리고 그 너머까지 파트너십을.. 한번 맺어보시렵니까..? (신청 링크)




예를 들어 이런 식으로 빽이 되어드립니다 

시즌 1& 2 파트너사 사례


제대로 프로포즈를 하려면 지난 사례가 빠질 수 없겠죠! 우선, 2020년 진행된 시즌1의 선정사는 4개 파트너사였습니다. 엘리베이터TV 하프패키지(2만대) 12주 집행을 통해 4개사 모두 매출과 인지도 면에서 확실한 성과를 얻어가셨죠. 특히 홈핏의 경우 전년 동기간 매출은 250%, 첫 체험은 190%가 증가해 창사 이래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세차왕은 신규 가입자가 4배 이상 늘었고요!


2021년에 진행된 시즌2 선정사는 총 3개 파트너사로 엘리베이터TV 하프패키지(2.5만대) 14주 집행을 지원해드렸습니다. 물론 전반적인 인지와 매출에 모두 좋은 결과가 있었고요 :) 어떤 성장이 있었는지.. 궁금하신가요?!! 시즌2의 자세한 성과는 I WILL BE 빽 지원 전 전년도 성과 업적 및 준비 꿀팁을 다~ 알려주는 여기서 확인해보세요.(윙크) 딱 한 가지만 티징을 드리자면, 빼기의 경우 브랜드 전체 인지도가 4배 상승했습니다.


시즌1 파트너사

더파이러츠 : 전국 수산시장 당일 시세 및 제철 수산물 정보, 생산자 직거래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

키튼플래닛 : 양치가 서툴러 충치가 걱정되는 아이들을 위한 1:1 맞춤 전문 치아관리 '브러쉬 몬스터'

세차왕 : 전문가의 방문 세차 '세차왕'

홈핏 : 찾아가는 운동 코치, 방문 PT No.1 '홈핏'


시즌2 파트너사

같다 : 가치 있게 버리는 방법, 모바일 자원회수 플랫폼 ‘빼기’

라이클컴퍼니 : 가장 쉽게 아웃도어를 만나는 방법, 아웃도어 장비 렌탈 플랫폼 ‘라이클’

미로 : 우리 동네 마감 할인 상품을 한눈에, 마감 세일 앱 ‘라스트오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고도 혜택을 계속 늘여온 이유는, 앞서 말씀드렸듯 더 잘할 수 있는 방향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기간을 두고, 더 큰 그림 속에서 브랜드의 상황을 바꿀 수 있는 마케팅 플랜을 함께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에 더해, 좋은 제품/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업 컨설팅 전반까지 지원하고자 하고요. 저희와 함께 전방위적으로 마음 모을 파트너사를 찾고 있습니다. 저희는 준비됐습니다. (신청 링크)





놀랍게도(?) 현재 엘리베이터TV의 최장기 파트너로 자리 잡은 마켓컬리와의 인연도 2018년 8월 선투자로 시작되었었습니다. 컬리가 서울 일부 지역을 위주로 서비스 하던 시기였기에, 까마득하게 느껴지는데요. 그때도 기준은 한 가지였습니다. 입주민은 이 서비스를 알아야 한다! 이거면 입주민 삶 달라진다! 정말 입주민의 장보기 일상은 더 이롭고, 다채로워졌음은 말해 뭐해요. 파트너도 성장하고, 저희도 엄청나게 성장했고요. 1기의 인어교주해적단, 홈핏, 세차왕, 브러쉬몬스터 그리고 2기의 빼기, 라이클, 라스트오더 역시 그렇습니다. 함께 입주민의 삶을 바꿨다는 확신이 있기에, 이것이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는 일이라는 체감을 했기 때문에. 한 번 더, 더 크게 밀고 나갑니다. 함께 하시죠 :)


서류 신청기간이 10/31일에 마감, 6개 스타트업의 피칭데이와 최종 선정사 2곳의 발표가 11월에 진행되니 준비 기간을 거쳐 캠페인 진행은 아마 내년 봄쯤 시작될 것 같습니다. 어떤 분들과 새로운 시작을 함께할지 정말 정말 기대가 되고 떨립니다. 손을 잡고 나면 진심으로 마치 내 회사인 것처럼 몰입해서(?) 의미 있는 모멘텀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혹시.. 마음이 조금 움직이셨을까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



I WILL BE 빽 시즌3
- 신청 기간 : 2022년 10월 4일 화요일 ~ 2022년 10월 31일 월요일까지 (신청 링크)
- 진행 : 1차 서류 심사 > 2차 피칭 데이 > 최종 발표
- 혜택 : 총 40억 원 상당의 풀밸류체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지원
 (스타트업 2개사 선정 기업당 20억 지원)



ⓒ정팀원

매거진의 이전글 포커스미디어, 한남더힐을만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