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썬썬 Jan 28. 2021

(........)라느니,

우울증에 좋은 처방이라고?

우울증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좀 나가서 걸으라느니,

햇볕좀 쬐라느니,

긍정적인 생각을 자꾸 해보라느니,

운동 부족이라느니,

할일없어 그런다느니,


이미 의사 약 처방도 받을상태이면 자가로는

로 일어나기 힘든상태.


당신들은 도움도 안되는

그런 망발하지 말기를

그런 입으로 밥을먹고 그 에너지로

비아냥이나 하는 인간들은

아무리봐도 우울증이 없는거 같아.

그런 사람들도 인간이라고 외로움은

타더라.


그런데 어쩌지 당신의 외로움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나는 알지만

알려주고 싶지 않다.


나는 당신이 더 외롭도록  입을떼지 않을것.


나는 이제 우울증에 벗어나는 중이어서

당신의 외로움이 쌓여 우울해질때쯤.


마음이 아픈 친구에게는 하고싶지 않은 말이지만

나를 비아냥했던 당신에겐 한마디 해주고싶다.

밖에나가서 햇볕쫌 쬐봐.






작가의 이전글 오늘도 무사하지 못합니다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