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럭 CHEER CAMPUS
“대학생들에게 마케팅을 하고 싶은데..어떻게 진행할 수 있을까?”
“대학생들이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는 없을까?” 하고 고민하셨다면?
기프트럭이 해결해드릴게요 기프트럭은 즐거운 이벤트와 마케팅 솔루션 모두 자신 있으니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F7DLbnFMHpk
지난 3월, SK플래닛에서는 2030 부산 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해 ‘대학생’들에게 월드엑스포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요청해주셨는데요, 기프트럭은 고객님의 요청사항을 듣고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SNS 인증까지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방안을 고민해보습니다
깊은 고민 끝에, “학생들이 스스로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새 학기를 시작하면 이번 학기에는 어떤 것들을 이루고 싶은지 다짐을 하게 되잖아요. 설렘과 기대가 그 마음 그대로, 자신만의 다짐을 메시지로 남겨본다면 자연스럽게 SNS로 인증을 하게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또 이벤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SNS에서 핫한 노티드 도넛을 증정해서 참여율을 더 높이고자 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너의 모든 순간을 응원해’ 현장! 함께 살펴보실까요?
✅ 행사정보
목적 : 부경대 학생들에게 2030월드엑스포 홍보 및 SNS 바이럴
일정 : 3월 2일 오전 11시 ~ 오후 3시 (4시간)
서비스 대상 : 부경대 학생들
인원수 : 1,000인분
메뉴 : 아이스 아메리카노, 노티드 도넛
✅ 현장 이벤트
목표 : 현장 바이럴 이벤트 참여율 40%
내용 : 포토존, 응원 메시지 작성
✅ 2030 월드엑스포에 인지 확산을 위해 부울경 대학생 대상 마케팅이 필요해요.
✅ 오프라인에서 대학생들을 만나 2030 월드엑스포가 왜 필요한지 더 많이 알리고 싶어요.
✅ AR서비스를 이용해서 온라인 SNS바이럴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고객님이 요청하신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SK플래닛의 AR 서비스를 활용하여 2030 월드엑스포 대학생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기프트럭은 커피와 디저트, 참여형 이벤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기프트럭 팝업스토어를 제안드렸습니다.
트럭에 배너를 부착하고 랩핑 디자인을 알록달록하게 꾸며 실제 팝업스토어에 온 것 처럼 공간을 구성해서 즐거운 분위기도 더했답니다 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인증을 통해 음료와 간식을 제공하고 새로운 출발, 자신감의 컨셉을 살리기 위한 플레이리스트도 함께 구성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나의 이번학기, 00을 응원해’라는 스티커를 준비했어요. 빈 칸에 학생들이 직접 이루고 싶은 목표를 작성하고 트럭의 날개 부분에 부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스스로를 응원하는 메시지들이 모여 이렇게 배너를 한 가득 채우게 되었습니다.
과탑, 취업, 자격증 등등 대학생들만의 고민과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 있어 활기찬 느낌이 들었습니다.
SK 플래닛의 AR서비스를 이용해 작성한 응원 메시지를 사진으로 찍고, 해시태그와 함께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크림이 가득! 달달한 노티드 우유크림도넛을 제공했습니다 MZ세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노티드’라 역시나 현장에서 인기만점이었습니다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던 현장을 마무리하고, 기프트럭이 제안드렸던 마케팅 솔루션이 실제로는 어느 정도의 효과를 발휘했는지 측정해보았는데요! 그 결과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 1단계 응원메시지 작성 이벤트 : 800명 참여
✅ 2단계 AR인증샷 참여 이벤트 : 480명 참여(1차 참여자의 60%)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글 수 : 120개→600개 (500%상승)
무려 참여율 64.1%, SNS 바이럴 수 480개를 이끌어내며 성공적인 마무리를 지었답니다✌
SK플래닛과 함께한 ‘너의 모든 순간을 응원해’ 프로젝트는 대학생들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솔루션 제안부터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까지 진행했습니다.
따뜻한 봄날, 새로운 시작을 하는 학생분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드릴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기프트럭은 여러분의 모든 빛나는 순간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