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프트럭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인터랙션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렸는데요,
기프트럭에서 이렇게 ‘인터랙션 마케팅’을 강조하는 이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랙션 마케팅’을 왜 활용해야하는지, 인터랙션이 왜 중요한지 말씀드리려 합니다.
기프트럭이 말하는 인터션이 정답인 이유! 함께 확인해 보세요
트렌드 코리아는 2025년을 이끌어갈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물성매력’을 발표했습니다.
물성매력이란 말 그대로 만질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무엇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라는 뜻인데요, 디지털이 발달하며 우리는 무언가를 직접 보고 만지지 않아도 쉽게 제품/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었죠. 하지만 이러한 ‘비물질의 시대’가 지속되면서 오히려 사람들은 오감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물성’을 원하게 되었습니다.
즉, 이제는 온라인에서 제품을 보는 것만으로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없다는 뜻이죠. 그래서 팝업스토어처럼 직접 만지고, 체험하고,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통해서 ‘물성’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마케팅 프로모션들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푸드트럭으로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프트럭은 인터션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물성매력’의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와 브랜드가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접점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비슷한 사례로 글로벌 디자인 소프트웨어 기업 어도비는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몰입의 세계’를 발표했습니다. 일상을 걸쳐 화면 속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오감을 통한 경험에 대한 수요가 커져가고 있는데요. 몰입감 높은 예술 설치물과 체험형 쇼핑 등 즐거움과 경이로움을 선사하는 상호작용을 구현하고 있는 현 사회의 트렌드를 반영한 키워드라고 해요.
다감각적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 그리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술 발달에 힘입어 세계관을 바탕으로 보다 몰입감 있는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는 브랜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준비한 공간에 한 걸음 들어서는 순간, 마치 다른 세계에 온 것만 같은 경이로움을 줄 수 있다면 분명 성공적인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팝업스토어 전문 공간 플랫폼 ‘스위트스팟’은 2024년 팝업스토어 트렌드 총결산을 통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지역이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는 인사이트를 도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팝업스토어하면 성수, 홍대를 많이 떠올리실 거예요. 하지만 최근, 높아진 성수의 임대료 등을 피해 일부 브랜드는 이제 성수를 벗어나 다양한 지역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 시도를 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과일 젤리라는 특성을 살려 광장 시장에서 과일 가판대처럼 팝업스토어를 구성한 오리온은 이색적인 컨셉, 컨셉과 장소의 연결성으로 MZ 세대와 외국인 사이에 이슈가 되며 호평을 얻었어요. 이렇게 기존의 틀을 깨고 브랜드만의 방향성을 찾아갔을 때, 고객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답니다.
그리고, 커피차를 통해 전국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는 기프트럭은 브랜드 맞춤형 스팟과 타겟팅에 최적화 되어 있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랙션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2025년에는 타겟에게 직접 찾아가는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
2025년을 대표하는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보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이 훨씬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체험의 니즈를 반영하는 ‘물성매력’과 기술적 발전의 ‘몰입의 세계’가 이를 뒷받침하는 것처럼요.
이제는 팝업스토어도 고객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변화하면서 더욱 정교한 타겟팅과 마케팅 스팟이 요구되는만큼 기프트럭도 인터션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탐구하며 언제나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