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인터랙션 마케팅 프로세스, 실무편 2

by 기프트럭

안녕하세요. 기프트럭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인터랙션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할 때 어떤 프로세스를 거쳐 진행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지난 주에 이어 오늘은 인터랙션 마케팅 현장을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혹시 지난 게시글을 보지 못하셨다면?

https://brunch.co.kr/@foodtravelhleu/84





5. 운영 조율

계약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현장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논의하게 됩니다. 현장의 컨셉과 분위기, 모빌리티에 부착할 디자인물, 음식, 이벤트, 운영 인력과 동선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알려보실까요?

현장의 컨셉과 분위기 (무드보드)
인터랙션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몰입’이에요. 현장의 분위기로 사람들의 시선을 이끌고, 참여하고 싶도록 만드는 것이 포인트죠. 그래서 가장 먼저 현장의 무드보드를 설정하게 된답니다. 컨셉에 어울리는 컬러를 이용해 모빌리티 랩핑, 현수막의 색상, 모빌리티의 꾸밈요소들을 결정하게 돼요.

모빌리티
설정된 무드보드를 바탕으로 트럭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색상으로 랩핑을 하거나 현수막의 디자인과 문구를 설정할 수 있어요. 브랜드 메시지 또는 임직원/협력사에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조율 단계에서 PM과 논의할 수 있죠!

음식
비주얼만큼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맛있는 음식이 아닐까요? 기프트럭의 F&B 상품을 이용하시는 고객님이라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실 요소일 텐데요! 만약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기프트럭에서 제공 가능한 메뉴를 바탕으로 예산, 제공하려는 인원수, 타겟의 연령층 등을 고려해 기프트럭 PM이 추천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현장 이벤트
단순히 음식을 나누어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이벤트 요소가 필요하다면, 현장 이벤트 상품을 함께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예요. 남녀노소 누구나 와우(WoW)를 외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 상품을 이용해 보다 즐겁고 에너제틱한 현장을 만들어 보실 수 있어요.

운영 인력 및 동선
다양한 요소들의 선택을 모두 마치셨다면, 현장의 지형이나 구조물에 따라 프로모션 현장의 예상 동선을 구성해볼 수 있어요. 이동 동선을 설정하지 않으면 음식 수령 후 이벤트 프로모션의 참여가 어렵거나, 현장의 관리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다년 간의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PM들이 최적의 동선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만약 지형의 특성에 따라 답사가 필요하다면, 직접 현장에 방문하기도 하죠.




6. 현장 운영

프로모션 당일, 드디어 브랜드와 고객이 만나는 현장을 운영해요. 브랜드와 고객이 만나는 인터랙션 포인트가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즐겁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답니다. 만약을 위해 담당 PM이 현장을 방문하여 발생하는 이슈를 즉각 해결하고, 실시간 피드백을 반영하고 있답니다.




7. 행사 종료 (마무리)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점검합니다. 현장 결과물(사진, 영상 등)을 정리하여 공유드리고 이벤트 성과도 함께 분석하죠. 이렇게 기프트럭의 인터랙션 마케팅은 각각의 단계에서 고객사의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한답니다.



앞으로도 기프트럭은 성공적인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위해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고객님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프트럭의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함께 즐거운 프로모션 현장을 만들어 보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인터랙션 마케팅 프로세스, 실무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