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단우 Mar 11. 2022

미숙한 편지

애잔별곡





미숙한 편지



집에는 화장품이나 향수 냄새보단 샴푸나 로션 향이 배길 바랍니다.

냉장고에는 소주 대신 블랑 몇 캔 정도를 쟁여두고 싶구요.

TV에 EXO 나올 때는 소파에 걸터 앉아 입벌리고 집중해도 됩니다.

그 옆에서 나는 유튜브로 정유미 영상 좀 보면서 기다리면 되죠.

고양이가 나만 따른다고 서운해하지 마세요. 내가 당신을 따르니 괜찮아요.

가끔 친구는 안만나냐고 물어보면 당신이랑 노는 게 제일 재밌다고 대답할거에요.

마트에서 장볼 때는 뜬금없는 상황극으로 서로를 웃겨주면 어떨까요.

카트는 내가 끌테니 두 손에 이것저것 들고와서 팅커벨처럼 재잘대도 좋아요.

밤에는 치킨 한 마리 시켜놓고 같이 하트시그널이나 보며 깔깔대는 게 행복 같구요.

자다가 방귀라도 뀌는 날엔 조심해야 할겁니다. 매번 발뺌해도 나는 다 듣거든요.

주말에는 가끔 스탄게츠의 보사노바 앨범을 깔고 브런치를 준비한 뒤 이불에 말려있는 당신을 깨우는 사람이고 싶어요.

‘처음 뵙겠습니다, 누구시죠?’하고 놀릴라치면 거울 한 번 슥 보고는 이정도면 민낯도 예쁘다며 입꼬리를 올린 채로 달려와 안겨주세요.

오전에는 헐렁한 차림에 반스를 구겨신고 집 근처 단골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좋겠네요.

거울 앞에선 ‘오늘 뭐 입지’같은 시덥잖은 주제를 두고 심각한 표정으로 고민하다 동시에 빵터지는 취향이길 바라요.

운전은 내가 할테니 조수석에 앉아서 요기 가자, 조기 가자 말만 해주면 됩니다.

배도 안고프면서 엽떡을 그냥 못 지나치고 어리광 피워도 괜찮아요.

쇼핑할 생각에 들떠 발걸음이 총총거리면 뒤따르면서 사진이나 몇 장 찍어둘게요.

나는 폴로 매장만 잠시 들리면 됩니다. 내가 고른 스웨터가 예쁘다며 따라 집어도 좋습니다.

와인은 잘 몰라도 가끔은 레스토랑에서 잔을 부딪히며 장난끼 섞인 윙크를 날려주세요.

당신 앞에선 ‘당신의 눈동자에 건배’ 같은 해묵은 영화대사도 능청맞게 할 수 있어요.

집에 돌아와선 비틀비틀 양말을 벗으면서 오늘 참 행복했다며 싱글벙글 하겠지요.

매일 안고 자는 사이라도 오늘은 나를 유혹해주세요.

한참을 기다려온 것 처럼 단번에 넘어가버릴거에요.


그래요.

이게 다 당신 이야긴데 내가 참 멀리 와버렸네요.

이 캄캄한 터널을 다 지나고 다시 당신에게 간다면

그 때도 이 고백은 유효할까요.

그 때 당신은 어떤 표정으로 날 바라볼건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