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루하루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하루 Aug 02. 2024

R=VD

생경한 꿈은 현실과도 같다.


 무언가에 몰두해 있을 때 우리는 비로소 꿈을 꾼다.



 

 주변이 아무리 시끄러워도 무언가에 집중하면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다. 이상하게도 매번 그 사실을 인지하자마자 주위가 다시금 소란해지곤 했다. 


나는 이 현상을 생생한 이라 부르고 싶다. 마치 깊은 세계빠져들다 한순간에 꿈에서 깬 듯 현실에 녹아드는 것이, 잠과 닮았다. 


 그러나 우리는 조금은 냉랭하고 딱딱한 현실을 살아간다. 그 속에 각자만의 꿈도 존재하기 마련이다. 미라클 모닝부터, 친구와의 점심 약속까지. 하루하루의 꿈을 성취해 나가는 과정이 곧 삶이다.




'정말 재밌게 산다.'하고 느낄 만한 삶을 사는 자가 있다면, 분명 그 자신도 자기 삶에 충분한 만족감을 가지고 있으리라. 그리고 나 또한 이런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수많은 사람 중 하나다.


지금까지 내가 경험한 바로 미루어보아, 의욕을 잃지 않고 인생을 재미있게 보낼 방법은 '목표 설정'이다. 다소 진부하지만, 내가 스스로 세운 목표를 달성했을 때 오는 성취감은 결코 시시하지 않을 거라 자부한다.


꿈은 크게 가지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이 일에서만큼은 그러지 않아도 괜찮다. 물론 사람 성향 차이겠지만, 자잘한 목표를 완료할 때마다 항목에 그어지는 취소선이 내겐 소소한 행복으로 다가왔다. 




  제목에 쓰인 공식의 뜻을 밝히며 마치고 싶다. 'Reality =Vivid Dream' 즉, 정확하고 생생한 목표를 설정한다면 꿈이 실현된다는 의미다.  글을 읽고 여러분이 마음 한켠에 자리하던 꿈을 꺼내 요모조모 뜯어보았으면 좋겠다. 나아가 이 꿈을 이루기 위해 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생각해 볼 계기가 된다면, 더욱이 행복할 듯싶다.


  처음 마주하는 이 삶이 외롭고도 두렵겠지만, 그때마다 어리숙한 내가 품었던 얕고도 선명한 꿈을 떠올리자. 현실은 곧 생생한 꿈이니까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