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zik Jul 14. 2024

온전히 행복을 느낀 시간들

부족한 제가 정말 많은 사람들의 도움 덕분에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5년 전 첫 창업에 도전했을 당시, 저는 오로지 혼자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저는 저를 응원해 주는 사람들과 함께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저에게 가장 큰 변화는 논스와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1. 성실실적, 한 주의 회고모임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논스에서 성실실적 모임을 개최합니다. 

사실 우리의 한 주는 마냥 좋은 일만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함께 이야기를 듣고 고민을 나눠줄 수 있는 사람들이 있었기에, 

그리고 그들과 대화를 통해 내일 또다시 일어나 도전할 수 있는 힘을 얻었기에,

지금의 나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회고모임은 특성상 각자가 개인의 이야기를 발표하는 시간입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리고 거기에 제 이야기를 더하면서

제 마음은 깊은 안정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논스라는 공간을 정말 사랑하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논스 회고모임 사람들


2. 창업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사람들

제가 가장 신뢰하는 코파운더 명규님. 명규님과 논스에서 더 솔직하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제가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요즘 가장 친한 친구이자 가장 아끼는 동생인 은하. 은하 덕분에 아침 운동도 하고 제 삶에 활기가 생겼습니다. 정말 고마워. 너 덕분에 많이 웃게 되었어.

제 룸메이트 형래님, 선배창업가 윤호님, 지현님 그리고 창희님. 선배님들 덕분에 부족한 창업가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많은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링고, 동호형을 비롯한 3호점 가족분들. 여러분들 덕분에 이곳이 제2의 고향이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곳 논스를 만들어주시는 영세님, 상찬님, 그리고 인애님. 논스 덕분에 제가 밥도 잘 먹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3. 회사의 성장

감사하게도 저희 회사는 정말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경기 불황기에 높은 기업가치로 Seed Round 투자도 완료했습니다. 최근에는 디캠프 디데이라는 창업대회에서 최종 우승도 하였습니다. 250 : 1이라는 정말 말도 안 되는 경쟁률을 뚫고 만들어낸 성과이죠.



저희 팀원은 이제 8명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저보다 훨씬 뛰어난 분들이 팀에 합류하였습니다. 단순 연차로 보아도 7년 이상의 분들이니, 제가 짊어질 책임감은 더욱 커졌습니다.


그리고 선릉 디캠프에 입주합니다. 제가 꿈에 그리던 공간에 저희가 입주한다는 것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요즘 저에게 어떻냐고 여쭙어보면, 

몸은 정말 피곤하지만 마음만큼은 어느 때보다 행복하다고 말합니다. 


소중한 사람들이 곁에 있고 

그들과 하루하루 생활하면서 

저의 꿈을 하나씩 달성해나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건 논스, 그리고 저희 팀원분들 덕분입니다.

부족한 제가 정말 많은 사람들의 도움 덕분에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매일을 감사한 마음에, 그리고 제가 받은 도움을 베풀며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5년 전 첫 창업은 고객을 몰라서 망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